경남정보대, 인니(印尼)서 정주형 유학생 유치를 위해 광폭 행보
경남정보대, 인니(印尼)서 정주형 유학생 유치를 위해 광폭 행보
  • 교회복음신문/한국기독타임즈
  • 승인 2023.12.02 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와 전공 교육은 경남정보대학교서,
취업은 인도네시아와 한국에서의
산업인력과 고급인력 등 투트랙으로 진행"
지난 29일 경남정보대학교 김대식 총장(사진 우측)은 29일 자카르타 현지에서 정 회장을 만나 정주형 유학생 유치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지난 29일 경남정보대학교 김대식 총장(사진 우측)은 29일 자카르타 현지에서 정 회장을 만나 정주형 유학생 유치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가 국내 대기업과 함께 인도네시아 지역의 정주형 유학생 유치에 나서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대우건설 정원주 회장 초청으로 인도네시아를 방문 중인 경남정보대학교 김대식 총장은 29일 자카르타 현지에서 정 회장을 만나 정주형 유학생 유치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이번 협의를 통해 양 측은 경남정보대가 유학생들의 교육을 담당하고 대우건설이 인도네시아 또는 한국에서의 취업까지 책임지는 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했다.

한국어와 전공 교육은 경남정보대학교에서, 취업은 인도네시아와 한국에서의 산업인력과 고급인력 등 투트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는 27천만의 세계 인구 4위 국가로, 특히 20대 인구가 가장 많은 국가 중의 하나여서 이들에 대한 교육과 취업에 대한 수요가 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 총장은 또 30일 오전, 인도네시아 국가영화제작사(PFN)를 방문하여 학생교환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한국어 프로그램 운영 문화와 영화교류 등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어 오후에는 인도네시아경찰청 외국어학교(SEBASA POLRI)를 찾아 학생 교환 프로그램 한국어·문화교류 및 한국 유학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인도네시아 밤방 수사티요(Bambang Soesatyo) 국회상원의장을 공관에서 만나 인도네시아 학생들이 경남정보대로 유학을 원할 경우 모든 부분에서 협력하겠다는 약속을 받았다.

김대식 총장은 경남정보대학교에서 추진하는 정주형 유학생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에서의 교육 후 기업과 연계해 국내외 취업까지 책임지겠다향후 말레이시아, 스리랑카, 네팔, 남미, 유럽 등 유학생 유치국가를 확대해 글로벌 대학으로서의 기반을 다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병일 기자cgnn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