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일(목) 오후2시30분, 고신대 제11대 이정기 총장 취임식 거행
오는 9일(목) 오후2시30분, 고신대 제11대 이정기 총장 취임식 거행
  • 교회복음신문/한국기독타임즈
  • 승인 2023.11.0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신대 미래 비전 선포식’의 장
담대한 혁신, 위기 넘어 재도약 계기 마련
혁신적 융복합 교육, 경쟁력 있는 고신대
고신대 제11대 총장 이정기
이정기 고신대학교 제11대 총장

고신대학교 제11대 이정기 총장 취임식이 오는 119() 오후 230분 고신대학교 영도캠퍼스 한상동홀에서 열린다.

고신총회 김홍석 총회장을 포함하여 학교법인 고려학원 유연수 이사장과 법인 이사들이 참여한다. 교계와 교육계를 비롯하여 학교 공동체 인사를 초청한 가운데 진행되는 취임식은 고신대학교가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비전선포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된다.

고신대학교 동문(졸업생)으로 모교에서 총장직을 수행하게 된 이정기 총장은 과감한 대학 구조 개편과 안정적인 재정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꼽았다. 이를 위해 기독교 대학으로서의 정체성을 분명히 하면서도 학교 발전 전략 및 특성화 방향에 적합한 대학 구조 개편을 단행할 예정이다.

고신대학교 코람데오 교훈탑 전경
고신대학교 코람데오 교훈탑 전경

이정기 총장은 학내 구성원들과 소통하는 행정을 약속하면서, 모든 구성원이 함께 힘을 모아 미래를 만들어 가는 역량 중심의 조직으로 새롭게 태어날 것을 요청했다.

고신대학교가 77년의 역사에 부끄럽지 않은 자랑스러운 기독교대학의 위상을 회복하여 고신 교회와 지역 사회를 섬기는 대학으로 재도약하겠다는 의지이다.

취임식은 간소하지만, 실용적으로 진행된다. 참석하는 내빈에게 축하 화환 대신 고신대학교 발전기금을 부탁하는 것이 일례이다.

고신대학교를 위한 발전기금은 대외협력처(051-990-2222)로 연락하거나, 홈페이지 

(www.kosin.ac.kr/plus/)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하여 축하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시기에 설치했던 고신대 크리스마스트리 전경.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시기에 설치했던 고신대 크리스마스트리 전경.

이정기 총장은 1960년생으로 고신대에서 기독교교육과 학사를, 연세대에서 교육학 석사를, 미국 캔사스주립대에서 교육학 박사를, 그리고 백석대에서 목회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기독교교육학회 회장과 교육부-한국교육개발원의 대학구조개혁평가 평가위원, 대학기본역량진단 진단위원, 교원양성기관 평가위원을 역임하였으며, 현 정부의 교육부 교육정책자문위원(대학개혁분과)이다.

이외에도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학기관평가인증 평가위원, 한국대학교양교육협의회 부회장, 한국교원교육학회 부회장, 한국교육행정학회, 한국교육과정학회 등 다수의 기관에서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고신대 홈페이지 

(www.kosin.ac.kr/plus/)

이인영 기자cgnnews@hanmail.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