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 우크라이나 유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
동서대, 우크라이나 유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
  • 교회복음신문/한국기독타임즈
  • 승인 2022.04.0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쟁의 아픔을 겪는 우크라이나
유학생에게 사랑의 손길 펼쳐"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가운데)가 "전쟁의 아픔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 유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가운데)가 "전쟁의 아픔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 유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는 전쟁으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 국적의 동서대 유학생 및 입국 예정 학생을 돕기 위해 1년간 등록금과 기숙사비 전액(4천만 원)을 장학금으로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1학기부터 장학수혜를 받게 되는 학생은 International College 게임전공 이조토브 막심(IZOTOV MAKSYM)씨와 보드나 디아나 아나스타샤(BODNAR DIANA ANASTASIIA)씨이다. 그리고 2학기에 우크라이나에서 동서대로 유학 예정인 2명의 학생에게도 동일 조건의 장학혜택이 제공된다.

동서대학교 로고
동서대학교 로고

이조토브 막심 씨는 모든 도움과 배려에 얼마나 감사한지 이루 말할 수 없다. 현재 전쟁상황 중에 우크라이나에 계신 저희 부모님도 이 소식을 듣고 놀라셨고 동서대학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셨다.”고 말했다.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타국에서 전쟁의 아픔을 함께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 학생들에게 학업을 무사히 끝마칠 수 있도록 대학 차원에서 최선의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격려했다.

동서대 뉴밀레니엄관
동서대학교 뉴밀레니엄관

현재 동서대에서 유학 중인 우크라이나 학생은 총 5명으로, 3명은 정부초청 장학생(어학과정)으로 학비, 생활비 등 장학금을 수혜 받고 있으며, 올해 수혜 대상 4명은 앞으로 1년간 동서대에서 마련한 등록금 및 기숙사비 전액을 지원받게 된다.

최병일 기자cgnn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