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기독병원, 전국 최초 사회통합 운영기관 선정
일신기독병원, 전국 최초 사회통합 운영기관 선정
  • 교회복음신문
  • 승인 2018.01.2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에 한국어 회화⦁한국사회의 이해 수업
이수자, 체류연장⦁귀화필기시험 면제 등 혜택

외국인에 한국어 회화한국사회의 이해 수업

이수자, 체류연장귀화필기시험 면제 등 혜택

일신기독병원, 전국 최초 사회통합 운영기관 선정

일신기독병원(병원장 서성숙)이 법무부로부터 전국 단위의료기관으로는 최초로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일신기독병원은 지난해 12, 법무부로부터 사회통합프로그램 시행기관으로 선정되어 2월부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사회통합프로그램은 외국인들에게 한국어 회화와 한국사회의 이해를 돕는 수업을 진행하여 우리사회 구성원으로 적응하는데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사회통합프로그램을 이수한 외국인들에게는 체류허가 연장이나 영주권, 국적 신청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귀화필기시험 면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일신기독병원은 또 같은 기간에 법무부로부터 외국인 결핵환자, 국제결혼희망자, 건강검진과 필수마약검사(필로폰, 코카인, 아편, 대마), 채용신체검사서 등을 발행 할 수 있는 지정 의료기관으로 선정되어 원어민강사와 국제결혼을 희망하는 외국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법무부가 일신기독병원을 사회통합 프로그램 운영기관과 지정 의료기관으로 선정하게 된 것은 개원 이후 지역사회와 가난한 이웃을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해 온 것을 높이 평가하여 선정하게 된 것으로 보이며, 일신기독병원은 법무부의 이 같은 선정을 통해 의료와 교육 등 다양한 방면에서 이민자와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1952년 호주장로교선교회에서 의료선교사로 파송된 맥켄지가()의 매혜란과 매혜영 두 딸에 의해 일신부인병원으로 설립(초대 매혜란 병원장(Dr. Helen P. Mackenzie)취임)돼 개원 66년을 맞은 일신기독병원은 우리나라 의료 환경이 열악한 1950년대부터 선진화된 의술과 사랑과 관심으로 여성과 산모와 갓난아기의 생명을 구해왔으며 1970년대와 80년대는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없었던 농·어촌(대저,철마,다대 등) 지역을 중심으로 매주 2회씩 직접 무의촌을 방문 진료해 왔다.

또 기독병원으로써, 사회에 대한 모범적 도덕성과 함께, 선교적 사명을 기꺼이 감당하여 불우한 이웃에 대한 무료검진 등의 사랑을 베푸는 일에도 솔선수범해 왔다. 이와 함께 무료진료금액에 따른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호주선교회에서는 맥켄지 화운데이션을 만들어 진료 후원금이 전달되기도 했다.

특히 일신기독병원은 낮은 모성사망률과 높은 출생 수를 자랑하며 개원 66주년을 맞이하는 2018년 현재까지 총 출생아기수는 약 295,000여명에 달한다.

일신기독병원은 19991월부터 북구 화명동에 70병상의 화명일신기독병원 분원 설립, 201551165병상의 멕켄지화명일신기독병원 설립, 20183월 정관일신기독병원 개원 예정, 미얀마 일신베데스다 병원 운영을 하고 있다.

서성숙 병원장은 그리스도의 봉사와 박애정신을 구현한다는 설립목적과 예수정신으로 병원을 운영해 달라는 설립자의 마지막 당부를 잊지 않고 있다“66년간의 여성전문 종합병원으로서의 기술과 일신의 브랜드로 다양한 환자의 요구와 환경변화에 따라 질병, 전문화를 통한 병원기능의 전환(전문크리닉 및 센터화)은 물론 보건 건강증진까지의 서비스를 확대하고자 하며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는 이 의료의 현장에서 물론 선진의료에 발맞추기 위해 좋은 설비와 인력 확충에도 노력하지만 60년이 넘는 지금까지 변함없이 지켜온 본원의 정신은 그리스도의 정신으로 운영되는 환자중심, 생명존중의 좋은 병원으로 영원히 남고 싶은 것이 우리 병원의 영원한 비전이다고 소개했다.

정관일신기독병원 조감도. 3층에는 일신기독병원과 치과, 안과, 피부과 등 전문 메디컬센터, 4~7층에는 일신기독병원 의료시설, 8~9층은 산후 조리원과 근린생활시설, 10층은 일신기독병원 의료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정관일신기독병원 조감도. 3층에는 일신기독병원과 치과, 안과, 피부과 등 전문 메디컬센터, 4~7층에는 일신기독병원 의료시설, 8~9층은 산후 조리원과 근린생활시설, 10층은 일신기독병원 의료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교회복음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