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물교회 ‘새성전 헌당 및 은퇴⦁취임 감사예배’ 거행
샘물교회 ‘새성전 헌당 및 은퇴⦁취임 감사예배’ 거행
  • 기하성뉴스
  • 승인 2021.11.16 18: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성전 대지면적 1,588.54m²
6층 건물 연면적 1,636.24m²
괘법동서 사상으로 건축 이전
사상로에 새성전을 건축한 샘물교회(김병수 목사)가 지난 11월 13일(토) 오후 2시 ‘새성전 헌당식과 함께 은퇴⦁취임 감사예배’를 거행했다.
▲사상로에 새성전을 건축한 샘물교회(김병수 목사)가 지난 11월 13일(토) 오후 2시 ‘새성전 헌당식과 함께 은퇴⦁취임 감사예배’를 거행했다.

행복한 교회, 건강한 교회, 선교하는 교회를 지향하는 샘물교회(김병수 목사)가 새성전 건축과 함께 With Corona(사회적 거리두기 등 일부 완화로써, 위중증 환자관리에 집중하는 새로운 방역체계)에 맞춘 성장 도모를 천명했다.

부산시 사상구 사상로 백양대로 665에 건축된 샘물교회 새성전은 대지면적 1,588.54m²에 6층 건물로써, 연면적 1,636.24m²의 규모이다.
▲부산시 사상구 사상로 백양대로 665에 건축된 샘물교회 새성전은 대지면적 1,588.54m²에 6층 건물로써, 연면적 1,636.24m²의 규모이다.

지난 1113() 오후 2시 샘물교회 본당에서 새성전 헌당식과 함께 거행된 은퇴취임 감사예배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비한 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샘물교회 당회장 김병수 목사의 감사예배 집례
▲샘물교회 당회장 김병수 목사의 감사예배 집례

샘물교회 당회장 김병수 목사의 집례로 진행된 새성전 헌당 감사예배는 본교회 김희찬 장로의 기도, 집례자의 성경봉독(왕상 8:54-61), 본교회 샬롬중창단의 찬양, 부산서부노회장 김경준 목사의 설교 금사교회 김명석 원로목사(초대 담임)의 축도 순으로 이어졌다.

샘물교회 초대 담임이며 금사교회 원로목사인 김명석 목사의 축도.
▲샘물교회 초대 담임이며 금사교회 원로목사인 김명석 목사의 축도.
부산서부노회장 김경준 목사의 설교
▲부산서부노회장 김경준 목사의 설교

김경준 목사는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교회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바벨론 포로에서 돌아온 백성들이 50일 만에 무너진 성벽을 재건할 수 있었던 것은 예레미야의 믿음의 지도력에서도 또 유다 백성들이 일체 단합해서 헌신과 하나님의 은혜가 있었기 때문임을 전제로 마찬가지로 샘물교회가 이렇게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귀한 새성전을 짓고, 하나님 앞에 헌당할 수 있는 것은 담임목사님이신 김병수 목사님의 믿음의 지도력이 있었기 때문이며, 또 샘물교회 전 성도들이 한마음의 헌신과 더 나아가서 하나님의 은혜가 있었기 때문인 줄 알고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고 전했다.

샘물교회 김희찬 장로의 기도
▲샘물교회 김희찬 장로의 기도
샘물교회 샬롬중창단의 찬양
▲샘물교회 샬롬중창단의 찬양
추진위원장 이명노 장로의 건축경과 보고
▲추진위원장 이명노 장로의 건축경과 보고

이어 오늘 본문에서 솔로몬은 분명히 말씀하고 있는데, 그것으로 우리가 온전히 하나님을 믿고 섬기고,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약속의 말씀을 잘 순종하는데 그 비결이 있다고 말씀하고 있다오늘 이렇게 헌당식을 통해서 하나님이 샘물교회와 함께하시고 또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이 진정한 축복이 계속되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이 계속해서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그 말씀을 잘 순종하게 될 때 하나님께서 여러분들과 세상 끝날까지 함께 해주실 줄 믿으시길 바란다고 선포했다.

이어진 헌당식에서는 추진위원회의 건축영상과 추진위원장 이명노 장로의 건축경과 보고가 있었다.

당회장 김병수 목사의 헌당의례, 건축추진위원장 이명노 장로의 성전봉헌(이 성전이 대한예수교장로회 샘물교회의 예배당으로 건축되어 그 공사가 완공되었으므로 하나님께 드립니다)에 이어 당회장 김병수 목사의 헌당기도 및 봉헌 기도, 봉헌공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별히 새성전을 건축 시공사인 시나이건설회사 대표이사와 건축추진위원장에게 각각 감사패가 증정됐다.

헌당식에 이어 진행된 장로·집사·권사 은퇴식에서는 당회장 김병수 목사의 은퇴사, 기도, 공포가 있었으며 기념패와 선물이 증정됐다.

집사 및 권사 취임식에서는 취임자 서약, 교인서약, 취임기도, 공포에 이어 취임패가 증정됐다.

새성전 헌당 및 은퇴취임 감사예배를 축하하기 위한 축사로는 양문교회 강동현 목사장제원 사상구 국회의원, 격려사로는 학장소망교회 고신원 목사가 차례대로 등단,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으며 김상희, 정예은 선생의 축가와 본교회 전진오 장로의 인사 및 광고로 성료됐다.

▲본 교회 김상희, 정예은 선생의 축가
본교회 전진오 장로의 인사 및 광고
▲본교회 전진오 장로의 인사 및 광고

한편, 예장(고신) 부산서부노회 소속인 샘물교회는 지난 1974년 제2사상교회로 개척됐으며 초대 교역자로 김명석 전도사(, 금사교회 원로목사)가 담임을 맡았다.

▲임직자 일동

1997년 현 당회장인 김병수 목사가 제4대 담임목사로 부임, 24년째 교회성장을 도모해 왔으며 새성전 이전 및 건축을 위해 지난 2020. 09. 27일 건축위원회를 조직, 비엔비의 건축설계, 구청 중축 및 공사 허가를 거쳐 새성전 건축에 심혈을 쏟았다.

양문교회 강동현 목사의 축사
▲양문교회 강동현 목사의 축사
장제원 사상구 국회의원의 축사
▲장제원 사상구 국회의원의 축사

시나이건설회사와 건축계약을 맺고 214월 첫 기공예배를 드린 지 7개월 만에 구청 준공허가를 받고 헌당예배를 드리게 됐다.

부산시 사상구 사상로 백양대로 665에 건축된 샘물교회 새성전은 대지면적 1,588.54m²6층 건물로써, 연면적 1,636.24m²의 규모이다.

학장소망교회 고신원 목사의 격려사
▲학장소망교회 고신원 목사의 격려사

이날, 은퇴 및 취임자는 다음과 같다.

은퇴 장로 : 이원채, 김진헌

은퇴 집사 : 서예차, 김준황

은퇴 권사 : 박복희, 전영의 조분희, 우성애, 제경자

집사 취임 : 유은복, 강일용, 전종학

권사 취임 : 정현숙

김다솜 기자 cgnn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남진 2022-07-28 16:47:23
오00 기자의 월간 ‘종교와 진리’와 이00 권사의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카페는 선지자를 죽이는 이단입니다.



(관련 기사) https://bibleandchurch.kr/archives/1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