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성령백년인물사 4권 출간
한국기독교성령백년인물사 4권 출간
  • 기하성뉴스
  • 승인 2017.04.0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년 첫 발간 후 197명 성령인물사 다뤄

사단법인 세계성령중앙협의회(대표회장 이수형 목사) 한국기독교성령역사연구원(원장 안준배 목사)이 ‘한국기독교성령백년인물사’ 제 4권을 발간했다.

이 책은 지난 2008년 1권 발간을 시작으로 이번에 4권까지 모두 197명의 성령인물사를 다뤘다.

명예편찬위원장 민경배 박사는 “그분들의 공적을 찬양하는 것만이 목적이 아니라 우리 교회의 실상을 확인하는 것이 발간의 목적”이라며 “그분들이 이뤄 놓았던 한국교회의 역사적 책임과 사명을 더 정확하게 알고 빛내기 위해 성령백년인물사를 간행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발간된 4권에는 목회자 분야에 양주삼, 전덕기, 최병헌, 이자익, 김창인, 김우영, 신화석, 양병희, 배진기, 손문수, 이호선, 이수형, 한인목회자 분야에 김종기, 홍요셉, 부흥사 분야에 박귀임, 이천석, 임영재, 강달희, 교육자 분야에 고황경, 신태식, 유상근, 황희자, 문성모, 장종현, 독립운동 분야에 김마리아, 윤하영, 이원근, 선교사 분야에 윌리엄린튼, 해리홀트, 체스넛, 메리럼시, 존허스턴, 대천덕, 장한업, 최원철, 함덕기, 오삼열, 사회봉사 분야에 신흥우, 이태영, 유일한, 황우여, 박흥일, 정금성, 김유봉, 조남진, 교계연합 분야에 김준곤, 유호준, 김필수, 정균양 등 49명의 삶이 수록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