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 ‘해외취업연수사업 K-Move스쿨’ 5개과정 운영기관 선정돼
동서대, ‘해외취업연수사업 K-Move스쿨’ 5개과정 운영기관 선정돼
  • 교회복음신문/한국기독타임즈
  • 승인 2023.03.0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전국 대학 최초 선정 올해로 11년 연속
"K-Move스쿨 사업은 해외 기업 취업 희망하는
청년에게 맞춤형 교육 제공 및 희망기업 취업 연계"
2022년 미국 4개과정 워크샵 단체사진
2022년 미국 4개과정 워크샵 단체사진

동서대(총장 장제국)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3 해외취업연수사업 K-Move스쿨’ 5개 과정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동서대는 전국 대학 최초로 K-Move스쿨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올해로 11년 연속 선정되었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정된 5개 과정 중 4개 과정이 우수과정으로 승인받았다. 미국 패션스페셜리스트, 그래픽디자이너, 무역물류프런티어, IT융합엔지니어 등 우수과정 4, 그리고 일본 IT엔지니어 일반과정 1개를 포함한 총 5개 과정이다.

K-Move스쿨 사업은 해외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희망기업으로 취업까지 연계하는 사업이다.

동서대는 3월부터 온·오프라인 설명회를 개최하여 K-Move스쿨에 참여할 학생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K-Move스쿨에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교육비 전액, 교재비, 시험응시료, 항공료, 비자수속비(일부) 지원 등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 올해 6월말부터 내년 2월까지 어학. 직무, 교양, 실무 교육 등 과정별 맞춤형 연수과정을 수료한 뒤 미국, 일본의 현지 기업에 취업한다.

동서대 뉴밀레니엄관
동서대 뉴밀레니엄관

정도운 학생취업지원처장은 “The Only One 가치를 구현하는 글로벌 창의 인재 양성의 대학 교육목표를 실현하며, 대학의 역량을 집중해 우수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2016년에는 청년 해외진출분야 국무총리상 수상, 2019년에는 청년드림 베스트 프랙티스에서 해외취업분야 한국고용정보원장상을 수상, 2021년에는 청년 해외진출분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하였다. 또한 2017년부터 2021년까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한 해외취업 운영기관 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등급(A등급)을 받았다.

이인영 기자cgnnews@hanmail.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