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MC ‘제10기 온라인 비전스쿨’ 성료, CBMC 비전 및 사명감 고취
CBMC ‘제10기 온라인 비전스쿨’ 성료, CBMC 비전 및 사명감 고취
  • 교회복음신문/한국기독타임즈
  • 승인 2022.02.23 23: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독교지도자 필수 코스 각광
성경적 나눔과 전도 및 양육 적용
‘제11기 비전스쿨’ 3월17일(목)~18일(금)
지난 2월17일(목)~18일(금)까지(오후 1시~5시30분) ‘제10기 온라인 비전스쿨’이 개최됐다. 사진은 수료식 후 참가자 온라인 단체 촬영
지난 2월17일(목)~18일(금)까지(오후 1시~5시30분) ‘제10기 온라인 비전스쿨’이 개최됐다. 사진은 수료식 후 참가자 온라인 단체 촬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는 한국CBMC(중앙회장 이대식)의 새해 사역주제 아래 개최된 10기 온라인 비전스쿨2일간의 일정을 소화하고 성료됐다.

이대식 한국CBMC 중앙회장의 인사
이대식 한국CBMC 중앙회장의 인사

지난 217()~18()까지(오후 1~530) 온라인으로 개최된 비전스쿨은 한국CBMC 중앙사무국 김은혜 주임간사의 사회로 개회식, 조대면식, 1~4강 등으로 이어졌으며 마지막 시간에는 사명선언서 작성 및 발표가 있었다. 강의에 앞서 이대식 한국CBMC 중앙회장의 인사가 있었다.

한국CBMC 중앙사무국 김은혜 주임간사
한국CBMC 중앙사무국 김은혜 주임간사

1에서는 조인호 부산총연합회 사무국장“CBMC인의 정체성과 비전이라는 제목의 강의를 통해 CBMC의 정체성, 사명, 역사, 목적, 성경적 가치관 등 비즈니스 세계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게 한다는 비전을 성경과 접목해 강연했다.

조인호 부산총연합회 사무국장
조인호 부산총연합회 사무국장

강의에 이어 주제가 정해진 가운데 진행된 토의 시간에는 소그룹 조별 모임을 통해 각자의 의견이 발표됐으며 이를 토대로 전체 토의가 이뤄졌다.

특히 참가자들은 첫 교육이라 다소 긴장감도 엿보였으나 소그룹 조별모임을 통해 자기소개를 가지면서 이내 대면 못지않은 친근감으로 자유토의가 이어지기도 했다.

김건중 신촌성결교회 협동목사
김건중 신촌성결교회 협동목사

2김건중 신촌성결교회 협동목사(, 한국CBMC 사역국장)“CBMC인의 사역이라는 주제로 전도와 양육의 성경적 공동체의 특성 CBMC 공동체의 특성 영적 배가 전략 지회 재생산 지역 사회의 에너지원 매주 기도회 및 성경공부 초청전도회 전도(양육)용 교재(성장) 등을 제시하며 CBMC의 전반적인 사역에 대한 강의를 펼쳤다.

이어진 토의 역시 주제가 제시된 가운데 조별 통의를 거쳐 전체 모임에서 주제의견이 발표되는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이준호 (주)소프트자이온 대표
이준호 (주)소프트자이온 대표

3이준호 ()소프트자이온 대표(한국CBMC 중앙회 부재무)가 강사로 나서 “CBMC인의 일터라는 주제로 일터변화-일터에서 우리의 자세-사명, 일터 사역을 잘 감당하려면, 일터변화영성이란?, 일터변화가 추구하는 목표, 일터사역 인사이트, 비즈니스 흐름과 일터사역, 성경적 경영원리-나의 기업은?, 나의 지회는? 나눔 등의 강연을 통해 현실적인 일터사역의 중요성을 제시했다.

주제 토의 역시 1,2강의와 동일하게 진행됐다.

이선영 호서대학교 글로벌 창업대학원 교수
이선영 호서대학교 글로벌 창업대학원 교수

4이선영 호서대학교 글로벌 창업대학원 교수(한국CBMC 중앙회 운여이사)“CBMC의 사명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이 교수는 사명의 개념과 이해 나의 사명을 알려면 비즈니스 분야에서 비전과 사명의 이행 비즈니스 분야에서 사명 점검과 관리 CBMC 의 사명-정리 등을 세세히 강의했다.

주제 토의 역시 1,2,3강 강의와 동일하게 진행됐다.

2일간의 강의가 마무리 되면서 10기 온라인 비전스쿨의 백미라 할 수 있는 사명선언서 작성의 시간이 주어졌다.

이은라 한국CBMC 사무국장
이은라 한국CBMC 사무국장

이은라 한국CBMC 사무국장의 인도로 진행된 사명선언문란에는 강의를 통해 나눴던 비전을  꼼꼼히 적은 뒤 서약식도 가졌다. 이어 수료식, 단체사진 촬영, 광고 및 마무리 기도로 일정이 성료됐다.

금번 온라인 비전스쿨은 성경적 토양 위에 비즈니스 세계에 하나님 나라를 임하게 한다는 비전이 제시됨으로써, 기독인 CEO 및 전문직업인들, 나아가 교회성장을 꿈꾸는 목회자들까지 폭 넓게 신청해서 들어야할 만큼 유익한 시간으로 평가 받았다.

한편, ‘11기 온라인 비전스쿨이 오는 317()~18()/(13:30~17:30까지 진행) 양일간 온라인 줌 라이브로 개최되며 등록비는 7만 원, 입금계좌는 하나은행 209-890017-79604(교육원)이다. 문의는 02)717-0113.

최병일 기자cgnn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남진 2022-07-28 15:58:28
오00 기자의 월간 ‘종교와 진리’와 이00 권사의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카페는 선지자를 죽이는 이단입니다.



(관련 기사) https://bibleandchurch.kr/archives/1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