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직무역량 및 IT 활용 사무 능력 배양 위해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종민)는 재학생들의 직무역량 및 IT 활용 사무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2021학년도 컴퓨터 활용능력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전반기 6월 28일(월) ~ 7월 16일(금), 하반기 10월 25일(월) ~ 11월 12일(금)까지 총 2차에 걸쳐 진행했다.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은 대한상공회에서 시행하는 국가기술 자격증으로, 사무 행정 처리능력에 필수적인 컴퓨터 일반, 스프레드시트, 데이터베이스 활용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이론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진행되는 자격 과정이다.
이번 자격증 취득 과정은 이론뿐만 아니라 실질적 예시들을 활용하여 자격증 취득과 더불어 실무 적용이 바로 가능하도록 교육이 진행되었고, 2차에 걸쳐 총 40명의 학생이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어려운 컴활을 차근차근 쉽게 배울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학교에서 컴퓨터활용 능력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강사님께서 쉽게 설명해주셔서 어려운 부분도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최병일 기자cg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기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https://bibleandchurch.kr/archives/1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