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부산원도심지역 ‘찾아가는 진로교실’ 실시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부산원도심지역 ‘찾아가는 진로교실’ 실시
  • 교회복음신문/한국기독타임즈
  • 승인 2021.12.08 14: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영상예술고등학교 학생 10명을 대상 실시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부산영상예술고등학교에서 실시한 부산원도심지역 ‘찾아가는 진로교실’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부산영상예술고등학교에서 실시한 부산원도심지역 ‘찾아가는 진로교실’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종민)는 부산원도심지역 특성화고등학생를 대상으로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한 진로설정 및 취업의지 강화 프로그램 찾아가는 진로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2021-6차 찾아가는 진로교실은 부산영상예술고등학교 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지난 1012일부터 112일까지 매주 1회씩 총4회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입사서류 작성하기입사서류 개별컨설팅1분자기소개작성 및 발표 실전모의면접 등의 취업과정을 고등학생의 눈높이에서 실제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모의면접을 진행하여 참여학생들이 입사지원상황을 경험할도록 교육을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면접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면접 실습이 부분이 좋았습니다. 시간이 조금 더 있었음 좋았을 거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2016년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에 선정되어 부산 원도심(영도중구) 지역의 거점대학으로 인근 공공기관과 연계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서비스가 축소되지 않도록 지역청년들에게 진로 및 취업지원서비스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병일 기자cgnn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남진 2022-07-28 16:22:31
오00 기자의 월간 ‘종교와 진리’와 이00 권사의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카페는 선지자를 죽이는 이단입니다.



(관련 기사) https://bibleandchurch.kr/archives/1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