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부산검진센터, 11월 21일 일요검진 실시
건협 부산검진센터, 11월 21일 일요검진 실시
  • 교회복음신문/한국기독타임즈
  • 승인 2021.11.09 15: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협, 보건복지부로부터 의원급 최초 EMR제품 인증 획득
부산 동래구 소재 '건협 부산검진센터' 전경
▲부산 동래구 소재 '건협 부산검진센터' 전경

건협 부산검진센터, 1121일 일요검진 실시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건강검진센터(원장 김순관, 이하 건협 부산검진센터”)는 평일에 건강검진이 어려운 직장인 및 지역주민들을 위하여 오는 21일 일요일 건강검진을 실시한.

검진시간은 오전 8부터 오후 12시까지이며 독감, 대상포진, 폐렴, 파상풍, AB형간염, 자궁경부암 등 예방접종과 국민건강보험 건강검진, 근로자 및 공무원 채용신체검사, 종합검진등을 실시한다.

2020년 검진을 받지 못한 직장인 및 지역주민들은 국민건강보험공단(1577-1000)에 미수검자 등록을 하면 검진을 받을 수 있다. 평일에 미리 연락하여 사전등록 후 방문이 필요하다.

문의)051-559-9052 / http://busan.kahp.or.kr/

 

건협, 의원급 최초 EMR제품인증 획득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자체 개발한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인 “메디체크통합의료정보시스템(MICS) 2.0”에 대한 제품인증 및 사용인증을 보건복지부로부터 획득했다.사진은 한국건강관리협회 정보지원실 고복희 정보지원실장(좌측 세 번째)과 직원들이 제품인증과 사용인증을 들고 찍은 기념사진.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자체 개발한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인 “메디체크통합의료정보시스템(MICS) 2.0”에 대한 제품인증 및 사용인증을 보건복지부로부터 획득했다. 사진은 한국건강관리협회 정보지원실 고복희 정보지원실장(좌측 세 번째)과 직원들이 제품인증과 사용인증을 들고...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이하 건협”)가 자체 개발한 메디체크통합의료정보시스템(MICS) 2.0’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인증을 획득했다.

전자의무기록시스템 인증제는 환자 안전과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의료기관이 운용하는 전자의무기록시스템에 대한 국가적 표준과 적합성을 검증하는 제도이다.대상은 전자의무기록시스템 제품 및 사용 의료기관으로 구분되고 인증기간은 3년이다.

메디체크통합의료정보시스템(MICS) 2.0은 인증기준(유형)인 기능성, 상호운용성, 보안성 영역에서 모두 적합판정을 받아 제품인증과 사용인증을 동시에 획득했으며, 이는 의원급 의료기관에서 자체 구축한 EMR시스템으로는 국내 처음이다.

한국건강관리협회 고복희 정보지원실장
▲한국건강관리협회 고복희 정보지원실장

인증기간은 오는 2024924일까지 3년간이다.

건협 채종일 회장은 이번 인증을 통한 체계적이고 정확한 전자의무기록시스템 사용으로 의료데이터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1차 의료기관으로서 의료기관 간의 상호운용성 및 진료 연속성을 높여 환자 안전과 의료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협은 전국 16개 건강증진의원의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사용인증 심사를 올해 안에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남진 2022-07-28 16:48:06
오00 기자의 월간 ‘종교와 진리’와 이00 권사의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카페는 선지자를 죽이는 이단입니다.



(관련 기사) https://bibleandchurch.kr/archives/1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