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유관기관 연계 2021 Kosin Job Festival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유관기관 연계 2021 Kosin Job Festival
  • 교회복음신문/한국기독타임즈
  • 승인 2021.11.09 14: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관기관⦁졸업선배와 연계 페스티벌
신청자 대상 정장대여, 메이크업 등
실전면접패기지 DAY 등 호응 커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2021 Kosin Job Festival이 지난 10월 28일(목) 대학일자리센터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일대에서 열려, 단과대학별 방문 시간을 정해 대면으로 진행했다.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2021 Kosin Job Festival이 지난 10월 28일(목) 대학일자리센터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일대에서 열려, 단과대학별 방문 시간을 정해 대면으로 진행했다.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종민)는 졸업 선배와 함께하는 직무 페스티벌 ‘2021 Kosin Job Festival’을 지난 1028() 대학일자리센터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일대에서 단과대학별 방문 시간을 정해 대면으로 진행했다.

유관기관 및 졸업 선배와 연계한 직무 페스티벌로 진행되는 이번행사는 청년고용정책, 학생상담센터 홍보 및 상담 졸업 선배와 함께하는 직무 상담 유관기관과 함께하는 페스티벌 실전면접패기지 DAY 등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대학일자리센터 부스는 학생상담센터와 함께 프로그램을 홍보하였으며, 청년고용정책 홍보, AI면접 솔루션, 캐리커처, 퍼스널컬러진단으로 부대행사 및 이벤트를 구성하였다. 그 중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캐리커쳐 및 퍼스널컬러진단은 사전신청을 받아 진행했다. 유관기관 부스는 전문가를 초청하여 NCS 상담과 부산해외취업센터와 연계하여 해외취업 상담을 운영했다. 졸업선배와 함께하는 직무 상담부스에는 부스별로 마케팅 및 로컬 관광콘텐츠 개발 및 운영 온더테이블(김범일 대표)’, 작업치료사 부산의료원(성라윤 담당)’, 사회복지사 부산진구종합사회복지관(한종훈 과장)’, 장애인재활상담사(김혜경 팀장), 청소년지도사 사상구청소년수련관(박철홍 담당)’에서 참여했다. 특별히, 부산경제진흥원의 실전면접패키지DAY와 페스티벌을 연계하여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정장대여, 면접 메이크업, 증명사진 촬영, 모의면접을 진행하였고 현장에서 큰 호응을 받았다.

홍소영 진로취업지원센터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진로취업지원 프로그램들이 비대면 위주로 진행돼서 아쉬웠는데, 이번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면서 즐길 수 있도록 페스티벌을 대면으로 개최할 수 있어서 기쁘다이번 페스티벌을 계기로 학생들이 취업과 진로에 대해 스스로 질문해 보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좋은 계기가 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졸업 선배와 함께하는 직무 상담을 진행한 성라윤(작업치료학과) 동문은 코로나로 취업이나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진 가운데 KOSIN JOB-Festival을 통해 선배로서 겪었던 직무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나눌 수 있어 학우들의 불안이 해소되고 궁금증이 해결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김혜경(재활상담학과) 동문은 졸업생으로 후배들을 위해 참여했다고 생각했는데, 열정적인 후배들의 모습에 감동 받았다며 유익한 상담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KOSIN JOB- Festival은 취업환경변화에 대한 이해, 청년고용정책 홍보를 통해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들이 취업에 대한 인식을 재정립하고, 프로그램에 대한 자발적인 참여와 취업 정보 수집 및 세부 실전 능력 향상을 지원하고자 고용노동부, 부산광역시, () 부산경제진흥원과 함께했다.

김다솜 기자cgmm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남진 2022-07-28 16:48:38
오00 기자의 월간 ‘종교와 진리’와 이00 권사의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카페는 선지자를 죽이는 이단입니다.



(관련 기사) https://bibleandchurch.kr/archives/1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