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 기독 인재양성, ‘가나안글로벌미션스쿨’(가칭) 출범
다음세대 기독 인재양성, ‘가나안글로벌미션스쿨’(가칭) 출범
  • 김다솜 기자
  • 승인 2021.11.01 18: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세대에 가나안 정신 심는다”
3,300여m²에 교사신축(4층 층당 250평)
후원, 기부 모금 통한 1년 준비기간 가져
▲경남 밀양시 무안면 가나안농군학교(영남) 교정에 새롭게 신축될 교사(校舍)는 학생들과 교사들의 학업 분위기 및 생활 공간의 질의 높이기 위해 현재 조성된 강당 뒤편에 연면적 약 3,300m² (1,000평/ 250평 4층 건물) 규모에 강의실(대강의장, 중강의실, 소강의실), 생활관(100명 생활 가능), 회의실(다양한 학습 용도), 채력단련실, 식당, 온라인 학습실, 실습실 등 현대식 건물로 지어질 예정이다. (신축될 조감도)
▲지난 10월30일(토) 오전11시 밀양교정에서 ‘가나안글로벌미션스쿨’(가칭) 설립 감사예배 및 출범식을 가졌다. 교사 건축을 위해 기독교 전반에 걸친 광폭 모금(후원/기부)에 돌입했다. 대안학교 개념인 ‘가나안글로벌미션스쿨’은 1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2023년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
설립 감사예배 및 출범식 후 단체 사진
▲설립 감사예배 및 출범식 후 단체 사진

인성교육의 플렛폼영남 가나안농군학교(밀양)가 지난 1030() 오전11시 밀양교정에서 가나안글로벌미션스쿨’(가칭) 설립 감사예배 및 출범식을 갖고, 교사 건축을 위해 기독교 전반에 걸친 광폭 모금(후원/기부)에 돌입했다. 대안학교 개념인 가나안글로벌미션스쿨1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2023년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영남 가나안농군학교(밀양) 설립자 이현희 목사의 환영사 및 인사말
▲영남 가나안농군학교(밀양) 설립자 이현희 목사의 환영사 및 인사말
정동수 재단법인 이사장의 사회
▲정동수 재단법인 이사장의 2부 출범식 사회
김성우 운영이사장의 1부예배 사회
▲김성우 운영이사장의 1부예배 사회
가나안(밀양) 핵심 3인의 인사
▲가나안(밀양) 핵심 3인의 인사

설립과 함께 경남 밀양시 무안면 가나안농군학교(영남) 교정에 새롭게 신축될 교사(校舍)는 학생들과 교사들의 학업 분위기 및 생활 공간의 질의 높이기 위해 현재 조성된 강당 뒤편에 연면적 약 3,300m² (1,000/ 2504층 건물) 규모에 강의실(대강의장, 중강의실, 소강의실), 생활관(100명 생활 가능), 회의실(다양한 학습 용도), 체력단련실, 식당, 온라인 학습실, 실습실 등 현대식 건물로 지어질 예정이다.

부산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김문훈 목사(포도원교회)의 ’가장 중요한 것‘이라는 제목의 설교
▲부산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김문훈 목사(포도원교회)가 ’가장 중요한 것‘이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했다.
예장백석 증경총회장 이종승 목사(창원 임마누엘교회)의 축도
▲예장백석 증경총회장 이종승 목사(창원 임마누엘교회)의 축도

성경을 바탕으로 인성교육 및 해외 가나안 현장에서의 배움과 봉사를 통해 다음세대 글로벌 기독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가나안글로벌미션스쿨’(가칭)은 가나안의 설립 이념인 근로(일 속에 행복이 있음을 깨닫는 일사랑 교육)봉사(나눔을 통한 봉사정신의 생활화와 이웃사랑 실천 교육)희생(자신의 희생으로 공동체를 살리는 관계 교육)개척(어디서나 필요한 사람이 되는 세계관 교육) 등을 교육이념으로 현재 조성된 학교의 환경과 시설, 프로그램 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해 나가게 된다.

박보서 부이사장의 기도
▲박보서 부이사장의 기도
이명선 선교위원장의 성경봉독(마태복음 6:31~34),
▲이명선 홍보위원장의 성경봉독(마태복음 6:31~34),

이날, 예배에 앞서 박보서, 김샤론, 성호진, 김경애, 이상민, 김정윤, 이명선, 노주섭, 송형섭, 윤봉학, 이서현, 이옥한 등에게 김성우 이사장이 임명장 수여, 정동수 이사장이 배지를 증정했다.

미디어본부장 김성원 장로(교회복음신문 사장)의 내빈소개 및 가나안 글로벌 스쿨 설립 취지
▲미디어본부장 김성원 장로(교회복음신문 사장)의 내빈소개 및 가나안 글로벌 스쿨 설립 취지
이부승 기획이사가 ’가나안 글로벌 스쿨 개요‘ 브리핑을 맡아 가나안글로벌스쿨 설립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를 상세히 설명했다.
▲이부승 기획이사가 ’가나안 글로벌 스쿨 개요‘ 브리핑을 맡아 가나안글로벌스쿨 설립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를 상세히 설명했다.

김성우 운영이사장의 인도로 드려진 1부 설립 감사예배는 박보서 부이사장의 기도, 이명선 홍보위원장의 성경봉독(마태복음 6:31~34), 부산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김문훈 목사(포도원교회)가장 중요한 것이라는 제목의 설교, 예장백석 증경총회장 이종승 목사(창원 임마누엘교회)의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이옥란 감림산기도원 원장의 축사
▲이옥란 감림산기도원 원장의 축사
한국대안교육기관연합회 이사장 김승욱 목사의 축사
▲한국대안교육기관연합회 이사장 김승욱 목사의 축사
서은숙 부산진구청장의 축사
▲서은숙 부산진구청장의 축사

이어진 2부 출범식은 정동수 재단법인 이사장의 사회로 박보서, 김샤론, 성호진, 김경애, 이상민, 김정윤, 이명선, 노주섭, 송형섭, 윤봉학, 이서현, 이옥한 등에게 김성우 이사장이 임명장 수여, 정동수 이사장이 배지를 증정했다.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 조태봉 회장의 격려사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 조태봉 회장의 격려사

미디어본부장 김성원 장로(교회복음신문 사장)의 내빈소개 및 가나안 글로벌 스쿨 설립 취지가 있었으며 이부승 기획이사가 가나안 글로벌 스쿨 개요브리핑을 맡아 가나안글로벌스쿨 설립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를 상세히 설명했다.

이어 설립자 이현희 목사가 등단, 환영사 및 인사말을 전했다.

이현희 목사는 인사말에서 가나안농군학교(영남)복민사상에 의해 지난 1998년 부산에서 개소식을 하면서 시작해 비영리 재단법인(가나안 교육원)을 설립, 전 재산이 국가에 귀속되도록 정관에 명시하였으며 특히 공공성을 높이고 봉사의 순수성으로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설립 이후 청소년과 대학생, 직장인들의 정체성 확립 교육을 통해 개척정신을 삶에서 실천해 나가고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위한 다양한 가치들을 생산하고 발전시켜 왔으며 특히 장학사업, 해외 농군학교 개발사업, 교육연구 개발, 리더십 포럼 개최 등의 다양한 공익사업을 진행해 왔는데, 이제 쓰임 받는 가나안이 되기 위해 가나안 정신으로 무장된 인재를 양성하는 가나안 글로벌 스쿨 · 사이버 인성대학원 설립의 발걸음을 내딛게 됐다"고 야심찬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서 김샤론 목사 / 정연실 (Violin)의 축가 및 축하연주가 있었으며 한국대안교육기관연합회 이사장 김승욱 목사, 이옥란 감림산기도원 원장, 서은숙 부산진구청장의 축하 메시지, 조태봉 회장(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의 격려사로 축하 분위기는 최고조에 달했다.

광고와 기념사진 촬영, 도시락 오찬으로 화기애애한 친교 및 영남가나안농군학교 잔디밭 운동장과 학교시설, 가나안이 일궈놓은 밭과 농지를 둘러보는 탐방의 시간도 가졌다.

한편, 가나안1931년 일가 김용기 선생님의 황무지를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으로 만다는 농촌계몽운동으로 시작, 1962년 가나안농군학교가 설립됐으며 우리나라 최초의 사회 교육기관으로써, 생활개선과 의식개혁 교육을 통해 대한민국의 산업화를 이루고 선진국으로 발돋움 하는 데 있어 초석이 되기도 했다.

금번에 설립된 가나안글로벌미션스쿨’(가칭) 가나안이 꿈꾸는 개척자정신을 토대로 뚜렷한 목적의식으로 행동하는 개척자 올바른 사명 의식으로 도전하는 개척자 분명한 본분의식으로 생활하는 개척자 하나님의 말씀을 삶으로 살아내는 개척자 이웃사랑을 희생으로 실천하는 개척자라는 사명을 띠고 있다.

경남 밀양시 무안면 영남 가나안농군학교(밀양) 교정
▲경남 밀양시 무안면 영남 가나안농군학교(밀양) 교정 / 다음세대 기독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된 ‘가나안글로벌미션스쿨’ 신축 교사는 강당(좌) 뒤편에 들어 서게 된다.

가나안만이 갖는 교육의 특징으로는 온전한 말씀을 배우는 기독교 교육 가나안 개척자로 키우는 리더쉽 교육 자신의 꿈이 분명한 목표가 되는 비전 교육 해외 문화와 국제적 감각을 키우는 교육 프로젝트 수업으로 협업을 수행하는 교육 기업가정신으로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등이 꼽힌다.

김다솜 기자cgnn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남진 2022-07-28 16:50:50
오00 기자의 월간 ‘종교와 진리’와 이00 권사의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카페는 선지자를 죽이는 이단입니다.



(관련 기사) https://bibleandchurch.kr/archives/1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