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 창립 56주년 기념식 개최
한국건강관리협회, 창립 56주년 기념식 개최
  • 최병일 기자
  • 승인 2020.11.05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특화차량제작 및 의류 3,400점 기증
2부에 제20회 건협 메디체크 학술대회 가져
사진 좌로부터 한국건강관리협회 현기붕 이사, 홍성태 이사, 조현찬 이사, 중앙검사본부 조한익 원장, 채종일 회장, 이순형 고문, 김인원 부회장, 김성대 부회장, 조재현 사무총장
▲사진 좌로부터 한국건강관리협회 현기붕 이사, 홍성태 이사, 조현찬 이사, 중앙검사본부 조한익 원장, 채종일 회장, 이순형 고문, 김인원 부회장, 김성대 부회장, 조재현 사무총장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이하 건협”)11. 4.() 본부 신사옥 추담홀에서 창립 56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건협 임·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제1부 창립기념행사에서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채종일 회장 기념사 및 이순형 고문의 축사가 있었다.

이어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기여한 직원들의 정부포상과 장기근속직원 및 우수직원 표창, 코로나19 공로상, QI경진대회 우수지부, 운영관리평가 우수지부, 학술연구 우수지부 표창 등의 시상이 진행되었다.

건협 채종일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예기치 않았던 코로나19 위기를 현명하게 대처하기 위해 애쓰고 계시는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운을 땠다.

이어서반세기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이어 온 저력을 토대로 코로나19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건강검진기관으로서 협회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실천하는 등 신뢰와 희망 가득한 발걸음을 나아가자고 말했다.

건협은 창립 56주년을 맞아 진행한 서울도봉구, 서울금천구, 광주광산구, 경남진해보건소 장애인 특화차량제작 지원 및 언택트 리사이클의류 기증캠페인을 통한 의류 3,400점 기증과 코로나19 후원물품 지원,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 벽화지원사업 등 한 해 동안 어려운 이웃과 함께한 사회공헌활동 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2부 행사로 건협의 기생충질환관리 및 건강검진·건강증진의 질적 향상을 위한 제20회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 학술대회가 열렸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기생충의 생존 전략과 감염병(전남대학교 수의기생충학교실 신성식 교수)일반인에서 간섬유화(건협 나은희 건강증진연구소장)를 주제로 한 발표가 있었다.

최병일 기자cgnn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