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장신대학교, ‘재정지원제한대학’서 완전해제
부산장신대학교, ‘재정지원제한대학’서 완전해제
  • 한국기독타임즈/교회복음신문
  • 승인 2020.08.02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대학기본역량 진단 보완평가’ 결과 토대로
국가장학금⦁학자금대출⦁정부재정지원 신청 참여
▲부산장신대학교 본관
▲부산장신대학교 본관

부산장신대학교(총장 허원구)가 교육부가 29일 발표한 “2020 대학기본역량 진단 보완평가결과에서 재정지원제한대학에서 완전 해제됐다.

이로써 부산장신대학교는 재정지원제한대학에서 완전히 벗어나, 학생들의 국가장학금과 학자금대출 등 각종 정부의 장학제도 이용에 아무런 제약을 받지 않게 됐으며, 향후 정부의 모든 재정지원사업에 참여 신청 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평가에서 부산장신대학교는 수업 및 교육과정운영, 학생지원, 재정안정성 등 여러 평가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힘찬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부산장신대학교는 그동안 제2기 대학발전계획 RISE & Shine! BPU2020을 목표로 하여 수요자 중심의 교육시스템 확립, 교육품질 제고, 학생역량강화 및 취업률 향상 등 지속적으로 교육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부산장신대학교는 2019년 대학알리미 공시자료를 기준으로 전국 사립대학의 등록금과 1인당 연간 장학금을 조사한 결과 등록금은 전국에서 아홉 번째로 낮았고, 1인당 연간 장학금은 전국에서 다섯 번째로 많이 지급하는 학교로 선정되었다.

허원구 총장은 이번 대학기본역량진단 보완평가 통과를 계기로 부산장신대학교가 지역의 중심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게 되었다앞으로 전 구성원이 힘을 모아 교육환경 및 교육품질을 개선하고 이웃과 세계를 섬기는 그리스도인 이라는 교육이념을 가지고 학생들을 교육하는 부산장신대학교는 작은 규모의 대학의 장점을 잘 살려 교수와 학생의 접점을 높여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병일 기자 cgnn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