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하성(광화문) 69차 총회 일정⦁규모 축소
기하성(광화문) 69차 총회 일정⦁규모 축소
  • 한국기독타임즈
  • 승인 2020.05.1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트웨스턴플러스 부산송도호텔’서 개최
5월18일(월) 오후 2시 개회예배, 당일 폐회
실행위원, 각지방회 증경회장 및 현 임원들
기하성(광화문) 제68차 제5회 정기실행위원회가 5월12일(화) 저녁7시 광주 순복음진월교회에서 개최돼 제69차 정기총회를 오는 5월18일(월) 오후2시 베스트웨스턴플러스 부산송도호텔에서 개최키로 확정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는 시점에서 행사를 대폭 축소, 하루에 모든 회기를 마치며 실행위원, 각 지방회 증경회장, 지방회 현 임원들만 참석하는 것으로 확정, 통과됐다.
▲기하성(광화문) 제68차 제5회 정기실행위원회가 5월12일(화) 저녁7시 광주 순복음진월교회에서 개최돼 제69차 정기총회를 오는 5월18일(월) 오후2시 베스트웨스턴플러스 부산송도호텔에서 개최키로 확정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는 시점에서 행사를 대폭 축소, 하루에 모든 회기를 마치며 실행위원, 각 지방회 증경회장, 지방회 현 임원들만 참석하는 것으로 확정, 통과됐다.(사진진은 회의 후 일동)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광화문) 총회(총회장 정경철 목사)가 코로나19 확산으로 그동안 대면 회의 대신 단톡방 회의로 진행 왔던 정기실행위원회를 총회 일정과 각부 보고 및 의결안을 처리하고자 단톡방 회의에서 대면 회의로 전환했다.

총회장 정경철 목사의 축도
▲총회장 정경철 목사의 축도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거리두기 실천을 전제로 지난 512() 저녁7시 광주 순복음진월교회에서 개최된 제68차 제5회 정기실행위원회서는 제69차 정기총회를 오는 518(월) 오후2시 베스트웨스턴플러스 부산송도호텔에서 개최키로 했으며 특히 코로나19 관계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는 시점에서 행사를 대폭 축소, 하루에 모든 회기를 마치며 실행위원, 각 지방회 증경회장, 지방회 현 임원들만 참석하는 것으로 확정했다.

부총회장 홍영준 목사의 말씀 선포
▲부총회장 홍영준 목사의 말씀 선포

총무 강헌식 목사의 인도로 진행된 1부 개회예배는 기도에 여교역자회 회장 김순녀 목사, 설교에 부총회장 홍영준 목사(순복음진월교회)가 순서를 맡아 섬겼다.

임원단 석
▲임원단

부총회장 홍영준 목사는 “75주년을 맞은 순복음진월교회가 새성전 완공한 후 첫 예배를 목사님들과 함께 드리고자 했었는데, 그 소원이 이뤄졌다며 지난 1996년 부임해서 오늘에 이르기까지 목회여정을 소개했다.

총무 강헌식 목사의 사회
▲총무 강헌식 목사의 사회

이어진 본문 행13:1~3추구하는 모델 안디옥교회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안디옥교회의 자랑이라면 다양한 지역, 다양한 직업, 다양한 성격을 지녔음에도 갈등과 차별이 없었다광화문 총회도 갈등과 차별이 없는 총회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했다.

여교역자회 회장 김순녀 목사의 기도
▲여교역자회 회장 김순녀 목사의 기도

바울과 바나바가 성령의 음성에 순종하여 선교사로 파송 받고 여러 지방에서 복음을 증거 했던 것처럼 성령의 음성에 순종하고 세계복음화에 전초기지를 감당하는 총회와 교회가 돼야한다고 강조했다.

부총회장 윤민영 목사의 합심기도 인도
▲부총회장 윤민영 목사의 합심기도 인도
▲‘나라와 민족을 위해’ 고시위원장 이삼용 목사의 기도
▲‘나라와 민족을 위해’ 고시위원장 이삼용 목사의 기도
▲‘해외선교사들과 선교사역을 위해’ 선교국장 강대은 목사의 기도
▲‘해외선교사들과 선교사역을 위해’ 선교국장 강대은 목사의 기도
▲‘우한폐렴과 경제 회복을 위해’ 헌법위원장 한승환 목사
▲‘우한폐렴과 경제 회복을 위해’ 헌법위원장 한승환 목사
▲‘교단발전과 성장을 위해’ 직속지방회장 한광진 목사
▲‘교단발전과 성장을 위해’ 직속지방회장 한광진 목사

이어진 합심기도에서는 나라와 민족을 위해고시위원장 이삼용 목사 해외선교사들과 선교사역을 위해선교국장 강대은 목사 우한폐렴과 경제 회복을 위해헌법위원장 한승환 목사 교단발전과 성장을 위해직속지방회장 한광진 목사 등이 통성기도를 인도했으며, 부총회장 윤영민 목사가 합심기도를 인도했다.

서기 백용기 목사의 광고
▲서기 백용기 목사의 광고

서기 백용기 목사의 광고와 총회장 정경철 목사의 축도로 마쳤으며 이어진 2부 회무처리는 총회장 정경철 목사의 사회로 진행돼 교계 및 교단 활동보고, 각 위원회 및 각국 보고, 재무 및 재정보고, 교회 가입보고, 임원결의사항 보고 등이 순조롭게 진행됐다.

지난 1945년 설립된 광주 진월교회는 설립자가 순복음(기하성) 교단 설립에 기여했으며 진월교회를 통해 교단의 기라성 같은 목회들을 배출했으며 최근 새성전을 완공 첫 예배로 전국 실행위원회 목사들이 함께 드렸다.
▲지난 1945년 설립된 광주 진월교회는 설립자가 순복음(기하성) 교단 설립에 기여했으며 진월교회를 통해 교단의 기라성 같은 목회들을 배출했으며 최근 새성전을 완공, 첫 예배로 전국 실행위원회 목회자들이 드렸다.

이날, 결의돼 통과된 사항으로는 총회 일정을 비롯, 선거관리위원회 제69차 시행세칙 건 정기지방회 연기의 건(정기지방회가 총회 40일 전에 개회하기로 되어있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총회 10일 전까지 신임 임원명단을 총회에 제출키로 한다.) 지방회 신설 및 폐쇄, 지방회장 인준 건으로 지방회신설/육성지방회, 전북지방회, 지방회폐쇄/강남지방회(강남지방회장 김흥수목사를 서울남서지방회로 편입하기로 함), 지방회명칭변경/강남2지방회를 강남지방회로, 지방회장 인준/육성지방회장 김충만 목사, 전북지방회장 조진영 목사, 지방회장 변경 인준 건(현 지방회장 조동익 목사 변경 지방회장: 장기준 목사) 연금 타금융으로 이동 연장 건 등이다.

취재/사진 최성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