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부산부활절연합예배(특별기도회)는 ‘회개의 장/부기총 주관
2020 부산부활절연합예배(특별기도회)는 ‘회개의 장/부기총 주관
  • 교회복음신문/한국기독타임즈
  • 승인 2020.04.13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도들 동시 참여 위한 CBS방송과 유튜브 중계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기도회 최소 인원 참석
지난 4월12일(부활주일) 오후 3시 백양로교회(담임 김태영 목사)에서 류재덕 목사(북구협의회 회장)의 인도로 드려진 2020년 부활절연합예배(특별기도회)는 코로나19에 따른 대중야외집회 대신 예배당 안 예배로, 다양한 이벤트와 사회 각계각층 지도자 초청 대신 임원들 중심의 ‘회개의 기도회’로 이어졌다.
▲지난 4월12일(부활주일) 오후 3시 백양로교회(담임 김태영 목사)에서 류재덕 목사(북구협의회 회장)의 인도로 드려진 2020년 부활절연합예배(특별기도회)는 코로나19에 따른 대중야외집회 대신 예배당 안 예배로, 다양한 이벤트와 사회 각계각층 지도자 초청 대신 임원들 중심의 ‘회개의 기도회’로 이어졌다.

금번 부활절연합예배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제약으로 예년과 같은 대중 집회가 적절치 않음을 감안하여 교회당 안에서 진행을 하게 됐으며 CBS방송과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로 부득불 참여하지 못하는 분들도 각자 처한 곳에서 회개의 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힌 부산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임영문 목사(평회교회)의 계획에 따라 2020년 부활절연합예배(특별기도회)는 코로나19에 따른 대중야외집회 대신 예배당 안 예배로, 다양한 이벤트와 사회 각계각층 지도자 초청 대신 임원들 중심의 회개의 기도회로 이어졌다.

부산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임영문 목사(평화교회)의 개회사
▲부산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임영문 목사(평화교회)의 개회사

지난 4월12일(부활주일) 오후 3시 백양로교회(담임 김태영 목사)에서 류재덕 목사(북구협의회 회장)의 인도로 드려진 2020년 부활절연합예배(특별기도회) 1부예배는 식전행사로 대연성결교회 찬양팀의 찬양인도, 대표회장 임영문 목사의 개회사 및 취지 설명, 김재호 부산대 교수의 전교인 합심기도문 낭독, 사랑진교회 찬양팀의 경배와 찬양, 김영완 목사(사하구협의회 총무)의 대표기도, 부활절준비위원장 김현일 목사(부기총 상임회장)하나님께 다시 돌아가자!’라는 제목의 말씀선포, 김현일 목사 인도의 통성기도 등으로 진행됐으며 2부 기도회는 목회자 회개기도를 위하여정규용 목사(사하구협의회 회장) 평신도 회개기도를 위하여신관우 장로(백양로교회) 청년대학생 회개기도를 위하여양하영 청년(순복음갈릴리교회) 여성가정 회개기도를 위하여석정수 권사(이삭교회) 기업직장 회개기도를 위하여김영관 집사(부기총 이사) 등이 대표로 인도한 통성기도회를 통해 회개와 참회, 통곡의 기도회가 이어졌다.

2020부산부활절준비위원장 김현일 목사(사랑진교회)의 말씀선포
▲2020부산부활절준비위원장 김현일 목사(사랑진교회)의 말씀선포
증경회장 정성훈 목사(동래중앙교회)의 축도
▲증경회장 정성훈 목사(동래중앙교회)의 축도

기도회에 이은 부기총 증경회장 정성훈 목사(동래중앙교회)의 축도, 부기총 사무총장 강안실 목사(은평중앙교회)의 광고 순으로 2020년 부활절연합예배(특별기도회)가 폐회됐다.

김재호 교수의 전교인 합심기도문 낭독
▲김재호 교수의 전교인 '합심기도문 낭독'
사하구기독교협의회 회장 정규용 목사의 목회자 회개기도
▲사하구기독교협의회 회장 정규용 목사의 '목회자 회개기도'
사하구기독교협의회 총 김영한 목사의 대표기도
사하구기독교협의회 총무 김영완 목사의 대표기도

금년 부산부활절연합예배(특별기도회)는 행사를 주최한 부산기독교총연합회가 코로나19에 따른 집회의 어려움이 뒤따를 것을 감안, 고심한 끝에 2020년 부활절연합예배는 한국교회가 하나님 앞에 회개의 장을 갖는 부활절연합예배(특별기도회)’로 드리는 것으로 결의하고 진행해 왔다.

신관우 장로(백양로교회)의 평신도 회개기도
▲신관우 장로(백양로교회)의 '평신도 회개기도'
양하영 청년(순복음갈릴리교회)의 청년대학생의 회개기도
▲양하영 청년(순복음갈릴리교회)의 '청년대학생의 회개기도'
김영란 권사(해운대침례교회)의 여성 및 가정 회개기도
▲석정수 권사(이삭교회)의  '여성 및 가정 회개기도'
부기총 법인이사 김영관 집사의 기업 및 직장 회개기도
▲부기총 법인이사 김영관 집사의 '기업 및 직장 회개기도'

특별히 전체 예배 중, 대부분 기도회 시간으로 할애된 금년 특별기도회는 땅을 고쳐주소서!’ ‘어디서 떨어졌는지?’ ‘깨어 노래하라’ ‘부흥을 주소서라는 테마로 회개와 참회의 기도회로 이어졌다.

취재/김다솜 기자cgnnews@hanmail.net

부기총 사무총장 강안실 목사(은평중앙교회)의 광고
▲부기총 사무총장 강안실 목사(은평중앙교회)의 광고

이날,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회개의 기도회가 이어졌다.

-기도를 게을리 했던 것을 용서하소서.

-나의 모든 계획과 행동이 주님의 뜻에 어긋났던 것은 기도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기도의 중심에 하나님의 얼굴을 찾는 것이 최우선이 되지 않았음을 회개합니다.

-우리의 회개가 입술에만 머물렀던 것을 회개합니다.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우리의 죄를 사하시고, 이 땅을 고쳐 주소서

-교회가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세상에 소망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성도가 거룩한 무리라는 호칭에 걸맞게 살지 못했습니다. 세상의 손가락질을 받고 있습니다. 주님의 영광이 가려진 이 어두운 현실을 인정하고 있었던 것을 회개합니다. 다시 주의 나라를 바로 세우기 위해 몸부림치며 노력하지 않았던 것을 회개합니다.

-부동산 투기, 탈세, 성적타락 등 비도덕적 행위가 세상 사람들이나, 성도들에게도 동일한 비율로 나타난다는 통계를 보았습니다. 기독교가 얼마나 타락했는지를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자료입니다. 우리는 타락한 성도로 살아왔습니다. 이를 회개합니다.

-교수, 교사, 주일학교 교사들이 학생들을 주님의 사랑으로 사랑하지 않았던 것을 회개합니다. 교육이 다 망가졌는데, 다음 세대들을 위해 목숨을 걸고 회복시키지 못한 것을 회개합니다.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예수를 따라가는 작은 예수의 삶을 보여주지 못한 것을 회개합니다.

-직장인들은 회사 내에서 동료, 상사, 부하들에게 작은 예수의 삶을 보여 주지 못한 것을 회개합니다.

-성령님! 오셔서 성령의 능력으로, 교회안의 믿음, 회개, 회심, 구원을 하나님 원하시는 것으로 회복시켜주소서

-교회가 오직 주안에서 하나 되게 하소서.

-말씀과 기도, 성령님의 인도하심, 나의 순종, 거룩! 이것으로 성도가 성도다워지고, 교회가 교회다워지고, 우리가 이웃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세상이 치유되고, 주님의 영광이 온 천하에 드러나게 하소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해결되는 것만이 아닌, 영광의 나라가 부산에 임하게 하소서!

-이 부산의 부흥이 온 세상을 살리는 부흥이 되게 하소서!

-부흥이 올 때까지 결코 포기하지 않는 자가 되게 하소서!

-주님의 얼굴을 구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사랑진교회 찬양단
▲사랑진교회 찬양단

취재/김다솜 기자cgnn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