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양로교회 부활절 예배, 주교생 위한 가족단위 Drive-in Worship
백양로교회 부활절 예배, 주교생 위한 가족단위 Drive-in Worship
  • 교회복음신문/한국기독타임즈
  • 승인 2020.04.1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활절 헌금전액 상가교회와 미자립교회에 지원
거리두기, 분산 성전예배 및 온라인 예배 곁들여
백양로교회 예배당 및 예배 전경
▲백양로교회 예배당 및 예배 전경

백양로교회(담임 김태영 목사)는 코로나19 여파로 2개월 동안 예배에 참석하지 못한 교회학교 자녀들을 위해 부활주일에는 차안에서 가족단위로 예배(Drive-in Worship)를 드리게 된다고 발표, 코로나 위기에 따른 한국교회에 새로운 예배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담임 김태영 목사(예장통합 총회장)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목회서신을 전체 교인들에게 발송하고 가족단위 차 안 예배(Drive-in Worship)를 독려했다.

백양로교회 담임 김태영 목사는 명실공히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한국교회총연합회 대표회장 및 예장통합 총회장을 맡고 있다.
▲백양로교회 담임 김태영 목사는 명실공히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한국교회총연합회 대표회장 및 예장통합 총회장을 맡고 있다.

현 예장통합 총회장이기도 한 김태영 목사는 그러면서 노약자나 몸이 불편한 교인들에게는 가정에서 영상예배 참여를 강조했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운동의 일환인 교인들 분산예배를 위해 그동안 드려왔던 65세 이상 토요예배(오전10, 본당)가 금주에도 이어진다고 밝혔다.

백양로교회는 정부의 방역시책에 따라 다음주일까지 성전예배와 온라인(영상)예배를 병행하며 예배실황영상은 교회홈페이지와 유트브 채널을 통해서 볼 수 있다며 예배당에서 예배를 드리는 자세로, 휴대폰 OUT, 단정한 옷 입기, 가족들 모여 예배 집중 등을 강조했다.

한편, 백양로교회는 금번 부활절을 맞아 목적헌금(부활절헌금) 전액을 노회 내 상가교회와 미자립교회를 지원한다며 성도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교회복음신문/최병일 기자 cgnn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