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기석 장로, 주야간보호연합회 초대회장 취임
윤기석 장로, 주야간보호연합회 초대회장 취임
  • 한국기독타임즈/교회복음신문
  • 승인 2019.12.23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주야간보호협회 부산연합회 발대식 및 취임식
발전방안 모색 등 노인주간보호센터 상호교류 기대
지난 12월 20(금) 오전 11시 사학연금빌딩4층 웨딩홀에서 거행된 발대식 및 윤기석 장로 초대 회장 취임식에는 노인주간보호센터 대표 및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 발전방안 및 노인주간보호센터 상호교류의 장을 모색했다.
▲지난 12월 20(금) 오전 11시 사학연금빌딩4층 웨딩홀에서 가진 발대식 및 초대회장 취임식에는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지역구 국회의원 전원과 각 지역구 기관장 전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 초대 임원단을 선출하고 발전방안 등 노인주간보호센터 상호교류의 장을 모색하기도 했다.

은혜노인주간보호센터대표 윤기석 장로(()나눔풀러스 부산본부장, 전 예장통합 부산남노회장로회 회장, 소정교회 시무장로)가 사)한국주야간보호협회 부산연합회 초대회장에 취임했다.

지난 1220() 오전 11시 사학연금빌딩4층 웨딩홀에서 가진 발대식 및 초대회장 취임식에는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지역구 국회의원 전원과 각 지역구 기관장 전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날, 초대 임원단을 선출하고 발전방안 등 노인주간보호센터 상호교류의 장을 모색하기도 했다.

한국주야간보호협회 부산연합회 초대회장에 취임한 윤기석 장로(소정교회, 은혜노인주간보호센터 대표, (사)나눔풀러스 부산본부장, 전 예장통합 부산남노회장로회 회장)가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
▲한국주야간보호협회 부산연합회 초대회장에 취임한 윤기석 장로(소정교회, 은혜노인주간보호센터 대표, (사)나눔풀러스 부산본부장, 전 예장통합 부산남노회장로회 회장)가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

초대회장에 취임한 윤기석 장로는 어르신 케어에 특별히 노고가 많으신, 그리고 특별한 재능과 소명을 받은 우리들은 복지사회의 미래를 열어가는 첨병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런 우리들이 이렇게 한 자리에 모인 것은 너무나 감동스럽고 참으로 든든한 마음이다고 소감을 피력하고 진정한 리더란 기다릴 줄 아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데, 세상에는 조직을 지배하는 자와 조직을 이끄는 자가 있으며 조직을 지배하는 지도자는 대체적으로 자신의 권위와 권력을 이용해 구성원들을 자기생각대로 움직이게 한다며 하지만 세상을 이끄는 지도자는 구성원들에게 왜 이 일을 해야 하는지를 일깨워 주고 공감대가 형성되도록 한다며 주간보호센터 리더자들에 대한 자세를 강조했다.

이어 윤 회장은 이처럼 우리는 깨달음과 공감대가 형성되도록 기다려주는 사람이 돼야 하며 그러한 참된 지도자의 마음과 자세로 세상을 바꾸어 나가야한다. 노령인구가 많아지는 시대인 만큼 복지의 초석이 되어 어르신들을 케어 하는 이 분야에서는 여기 모인 모든 분들이 최고의 전문가가 되어 줄 것을 당부하며 최고의 전문가에 앞서 우리 자신의 건강도 잘 챙기시어 몸으로 생활로 보여주는 삶을 누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윤기석 회장의 개회사, 국동희 부총무의 기수입장, 국민의례, 임원단 소개 및 최병석 고문에 대한 시상, 박경자 부회장의 경과보고, 석정수 부회장의 내빈소개, 이경미 부회계의 우리가 하는 일 낭독’, 윤기석 회장의 회장인사(기념사), 축사대독(김세연 국회 보건복지 위원장의 축사), 후원사소개, 행운권 추첨, 박채현 총무의 광고, 기념사진, 오찬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선출된 초대임원진은 다음과 같다.

회장/윤기석 고문/최병식 부회장/박경자, 석정수 감사/최경이, 안혜경 총무/박채현 부총무/국동희 서기/이선자 부서기/안성희 회계/윤선희 부회계/이경미 봉사부장/송정자, 봉사차장/강영희 교육부장/성미향, 교육차장/허명란 친교부장/배정자, 친교차장/김태용 섭외부장/정세명, 섭외차장/김수원 홍보부장/황상남, 홍보차장/손환호

한편, 주야간보호센터는 노인장기요양 등급1~6등급(인지지원 등급)이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각 가정을 방문, 센터로 모셔 오고 돌아가실 때 다시 모셔다 드리는 송영서비스이다.

주야간보호센터에서는 아침에 어르신들을 차량으로 모셔오면 먼저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를 간호파트에서 혈압, 체온, 당뇨체크를 하고 어르신들 건강상태에 따른 물리치료, 온습포 등을 실행한다.

센터에 도착한 어르신들은 인지력 향상을 위해 오전, 오후 각각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석하고 있으며 요일별 진행프로그램, 분기별, 반기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 가족지원상담과 여가문화활동, 종교활동지원사업 등 다양하게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게 각 센터의 특성을 살려서 진행하고 있다.

센터가 제공하는 아침, 점심, 저녁식사와 간식 등이 매일 제공되며 이미용과 어르신들 개별 건강상태에 따른 저염식, 당뇨식, 다진식 등이 제공되며 어르신들은 주 1회 목욕서비스에 요양보호사 2명이 봉사를 맡고 있다.

또 의료서비스로는 가까운 양한방 병원들과 MOU를 맺어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 및 진료를 하고 있으며 정형외과 및 센터 인근의 병원들과 협약을 맺어 독감예방접종, 결핵검사, 건강검진 등을 해드리고 있다.

한편, CBMC부산총연합회 부회장과 CBMC 북부연합회 회장을 역임 한 바 있는 윤기석 장로는 새로운 사업으로 은혜가정식도시락업체를 운영, 주야간보호 급식 공급 업체로서 외부 도시락이 보통5,000~10,000원으로 프라스틱 그릇을 이용하는 것에 비해 은혜가정식'은 뜨끈뜨끈함을 유지키 위해 최신 스텐 보온 국통 및 그릇을 현장에 배달, 본인들이 직접 배분해 먹는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다.

도시락 업체인 '은혜가정식'의 뷔페.
▲도시락 업체인 '은혜가정식'의 뷔페.

뷔페 형식을 갖춘 은혜가정식도시락은 전날 처리 후 아침에 조리해서 신선한 재료 공급에 심혈을 쏟고 있어 앞으로 교회행사에는 물론, 단체행사에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김다솜 기자cgnn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