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표명/한국교회언론회(조국 후보자 관련)
■입장표명/한국교회언론회(조국 후보자 관련)
  • 교회복음신문
  • 승인 2019.09.07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해 총장은 교육자로서 양심적 발언
정치적⦁이념적으로 몰아가는 것은 패악
한국교회언론회 홈페이지
▲한국교회언론회 홈페이지

최성해 총장은 교육자로서 양심적 발언

정치적이념적으로 몰아가는 것은 패악

입장표명/한국교회언론회(조국 후보자 관련)

 

최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와 관련하여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난무하는 가운데, 그 딸이 동양대학교(총장 최성해)에서 총장상을 받은 것이 문제가 되었다. 이로 인하여 동양대 총장은 검찰에 참고인 자격으로 조사를 받은 바 있다. 이후 최성해 총장은 교육자의 양심으로 조국 후보자 딸에게 총장상을 준 일이 없다고 밝혔다.

그런데 언론들이 이 사실을 보도하는 과정에서 최성해 총장이 한국교회언론회 이사장인 것을 놓고, ‘극우적 사고를 가졌다느니’(더불어 민주당 페이스북) ‘김정은 대한민국 방문을 환영 못한다’(이데일리) ‘조국 후보자 임명에 반대한다’(부산일보) ‘동양대 총장의 정치 성향에 불신을 표하기도 한다’(오마이뉴스) ‘동양대 총장은 태극기 부대’(민주당 송 모 의원) 라는 등의 내용을 강조하고, 심지어 말도 안 되는 억측이 있어, 이에 대한 본회의 입장을 밝힌다.

동양대 최성해 총장은 본 한국교회언론회 이사장이지만, 이사장은 법인 이사장일 뿐, 본회의 운영이나 행정이나 논평과 성명에는 전혀 관여하지 않고 있다. 본회는 2001년 한국의 주요 38개 교단과 단체가 합의하여 만들어져 지금까지 한국교회를 대변하는 활동을 해 왔으며, 교계 연합 성격을 띠므로, 대표체제로 운영되며, 논평 등은 대변인실을 통해 만들어진다. 그런데 이를 알아보지도 않고, 마치 이사장이 논평을 내고 본회를 움직여 활동한 것처럼 연관시키는 것은 잘못된 억측이며, 오해이다.

특히 더불어민주당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하여 본회가 조국 후보자에 대하여 논평한 것을 가지고 동양대 총장이 한국교회언론회 이사장이며, 극우적 사고를 지니고 있다는 팩트도 분명히 알린다고 하였다. 그럼 조 후보자를 반대하는 모든 국민은 모두 극우가 되는가? 조 후보자를 반대하는 서울대, 부산대, 고려대 학생들도 모두 극우인가? 한국교회 전체가 극우인가? 그럼 민주당은 극좌인가? 이에 답하고 반드시 사과하기 바란다.

본회가 최성해 총장을 이사장으로 모신 것은, 교육자이자 기독교적인 정신과 뜻을 같이하기 때문이며, 이 분은 자신의 아들이 미국 시민권자임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유명한 금융회사와 미국 국적을 포기하면서까지 아들을 한국에 불러들여 해병대에서 복무하도록 하는 등, 애국자이며, 훌륭한 인격을 가진 수신제가(修身齊家)의 본을 보인 분이었기 때문이다.

또한 이 분이 전혀 관여하지도 않는 태극기 부대라느니 일방적으로 극우 사고를 가졌다고 공격하는 것은, 자신들이 뜻하는 바가 불리하게 되니, 이념적 대립으로 국민들을 선동하는 것에 불과하다. 이런 가짜 뉴스를 퍼트린 당사자들은 본회와 최성해 총장에게 사과해야 한다. 교육자의 신서(神誓)적 양심을 이런 식으로 매도하는 것은 몰상식과 몰지각한 언어적 폭행이 아닌가?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것은 이미 국민들의 생각에서 결정이 난 사안이다. 그런데도 오만과 억지로 국민의 기본적 정서와 수준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몰아가는 것은 언어도단이다. 또 한 양심 있는 교육자와, 그가 봉사하는 기독교계 기관을 극우로 싸잡아 몰아가는 것은 매우 위험하며, 편향된 이념적 발상이다.

한국교회언론회는 지금까지 20년 가까이 활동하면서 특정 정파를 지지하거나 비난하지 않고, 기독교와 관련된 문제나, 우리 사회의 윤리/도덕, 그리고 국가의 안위와 관련된 문제들에만 기독교의 복음적 입장을 피력해 왔다. 즉 기독교 가치관으로 말한 것이다. 그런데도 이를 극단적 사고로 극우운운하는 것은 기독교 전체와 전쟁하겠다는 것으로 받아들여도 되겠는가?

다시 한 번 강조하거니와 본회는 좌우로 치우치지 아니하며, 우리는 오직 하나님의 공의와 정의, 그리고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입장에 서 있음을 천명한다. 그러므로 근거도 없이 건전한 기독교 단체에 행패를 부리는 세력에 대하여 간과하지 않을 것이다.

또한 최성해 이사장은 본회를 이용하여 어떤 권력 행사나 정치적 목적을 가지지 않았음을 분명히 하며, 이후에 가짜 뉴스로 본회의 명예를 어지럽히는 행위에 대해서도 결코 묵과하지 않을 것을 밝힌다.

▲최성해 총장(동양대)
▲최성해 총장(동양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