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교회 고시합격한 청년들의 신앙이야기’ 출판
‘아름다운교회 고시합격한 청년들의 신앙이야기’ 출판
  • 기하성뉴스
  • 승인 2017.03.27 15: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시에 합격한 33인의 청년들이 전하는 생생한 간증, 그 아름다운 신앙이야기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아름다운교회 고시합격한 청년들의 신앙이야기’를 출판했다고 밝혔다.

요즈음 교회에 청년들이 없다고 탄식하며 청년들의 신앙생활은 더 이상 그리스도인다운 신앙을 찾아보기 어렵다고 개탄하다. 특히 머리 좋은 인재들은 교회에서 찾아보기 힘들다고 말한다.

‘아름다운교회’는 이러한 시대에 주님 닮기를 힘쓰며 세상에 좋은 영향 끼치기를 힘쓰는 신앙인재들이 얼마든지 있음을 알게 한다. 그들은 성경말씀대로 예배하기를 힘쓰고 새벽마다 간절히 부르짖으며 빠듯한 시간을 내어 봉사하기를 힘쓰는 신앙생활을 하고 있다.

그들은 추상적인 신앙생활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살아 계셔서 세상과 자신의 삶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의 영광을 보며 경건한 믿음 생활을 하는 청년들이다. 많은 청년들이 힘든 고시에 합격하기까지 하나님의 도움을 경험하며 신앙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그러면서 하나님을 위해 헌신하는 일생을 살며 사회에 나가 높은 지위를 통해 세상을 섬기며 봉사하는 삶을 살아야 하는 그리스도인의 모습으로 신앙인격이 변화·발전되고 있다.

이 책은 사법고시, 행정고시를 비롯한 각종 국가고시에 합격한 33인의 청년들이 아름다운교회에서의 신앙생활을 통해 어떻게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고시합격이라는 기쁨을 성취하게 되었는지를 간증을 통해 생생히 전한다. 사실 많은 고시생들이 그렇듯 마음먹은 대로 공부가 되고 합격을 하는 것은 아니다.

이 책의 저자들 역시 한때는 너무 힘겨운 나머지 마음의 갈피를 잡지 못해 끊임없이 방황하고 좌절했었다. 모든 걸 포기하고 다 내려놓으려는 순간 알 수 있는 이끎에 의해 아름다운교회를

찾은 청년들은 하나님의 음성을 통해 깨달음을 얻고 후회에 반성의 눈물을 흘린다. 그렇게 뜨거운 신앙심을 중심으로 하여 삶을 다잡고 다시 고시에 도전한 그들은 대한민국 사회를 이끌고 떠받치는 듬직한 구성원이 하나님의 뜻을 실현해 내었다.

아름다운교회의 인치승 목사는 “대부분 교회가 이런저런 이유로 고시생들에게 관심이 없더라도 어느 교회인가는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여 예수님을 믿게 하고 고시공부를 하는 동안 어려운 일들을 신앙의 도움으로 해결하게 하고 고시공부 하는 짧은 기간이라도 그들의 신앙인격이 변화하고 발전하여 세상과 사람을 섬기고 기여하는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여야 하는 책임이 있지 않을까”라며 이를 고스란히 행동에 옮겼다.

예수 그리스도의 음성을 그저 말씀만이 아닌 행동으로 실천한 ‘아름다운교회’에 ‘아름다운 청년’들이 모이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 아닐까. 고시에 합격할 정도로 능력 있는 청년들이 남다르게 신앙생활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본 성도들은 한국 교회와 우리 사회에 소망이 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또한 이 책을 읽는 많은 젊은이들이 하나의 목표를 성취해 가는 과정에서 구심점이 될 만한 믿음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길 기대해 본다.

◇저자소개

아름다운교회 소개

(목사: 인치승, 소재: 신림9동)

아름다운교회에는 고시에 합격하는 청년들이 많다. 물론 교회에 다니더라도 신앙의 큰 도움이 없이 자신의 좋은 머리로 고시에 합격하는 청년들도 있다. 하지만 여기에 소개된 글은 성실한 신앙생활을 통해 삶을 건강하게 바꾸고 고시합격이라는 기쁨을 품에 안은 청년들의 간증이다. 청년들이 많지 않은 요즘 교회들에게는 신선한 자극이 될 것이다. 또한 고시에 합격할 정도로 능력 있는 청년들이 남다르게 신앙생활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본 성도들은 한국 교회와 우리 사회에 소망이 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대은 2017-06-24 21:33:51
우리 사회에 대단한 희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