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충주라이트월드’ 개관
세계 최대 ‘충주라이트월드’ 개관
  • 교회복음신문 뉴스
  • 승인 2018.04.16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독교 성지 ‘노아방주’ 조성 박차
실제 크기 성서 재현, 성서 유물 700여점 전시

기독교 성지 노아방주조성 박차

세계 최대 충주라이트월드개관

실제 크기 성서 재현, 성서 유물 700여점 전시

▲노아방주는 세계 테마존 이스라엘존 3,000여 평 부지에 별도로 조성되며 구약성경에 나오는 실물크기(300규빗/135m)로 웅장한 자태를 드러낼 예정이다.
▲노아방주는 세계 테마존 이스라엘존 3,000여 평 부지에 별도로 조성되며 구약성경에 나오는 실물크기(300규빗/135m)로 웅장한 자태를 드러낼 예정이다.

빛을 소재로 한 세계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 충주라이트월드내에 기독교 성지로 자리매김 될 노아방주가 개관을 앞두고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노아방주는 세계 테마존 이스라엘존 3,000여 평 부지에 별도로 조성되며 구약성경에 나오는 실물크기(300규빗/135m)로 웅장한 자태를 드러낼 예정이다.

충북 충주 14만m2에 조성된 세계 최대릐 빛 테마 파크 ‘충주라이트월드’는 에펠탑 바실리성당을 모형한 중앙탑 등 1,400여개의 빛 조형물로 완성하고 테마 별 배치를 설치했다. 특히 높이 26m, 길이 100m의 초대형 루미나리에를 이탈리아에서 직접 들여와 설치했는가 하면, 세계타마존, 충주테마존, 솔라라이트존, 어린이테마존, 엔터테인템트존, 빛캠핑존 등 다양한 체험공간을 갖추고 있다.
▲충북 충주 14만m2에 조성된 세계 최대릐 빛 테마 파크 ‘충주라이트월드’는 에펠탑 바실리성당을 모형한 중앙탑 등 1,400여개의 빛 조형물로 완성하고 테마 별 배치를 설치했다. 특히 높이 26m, 길이 100m의 초대형 루미나리에를 이탈리아에서 직접 들여와 설치했는가 하면, 세계타마존, 충주테마존, 솔라라이트존, 어린이테마존, 엔터테인템트존, 빛캠핑존 등 다양한 체험공간을 갖추고 있다.

노아방주는 예배당 시설과 성서에 나오는 유물 700여 점 전시와 방주에 들어서면 노아 당시를 재현할 다양한 것들이 마련된다.

노아방주건립위원회 위원장 강문호 목사는 노아방주 설립 배경에 대해 노아방주는 하나님의 인류 구속사의 시작이자 구원의 첫 약속으로써, 성경 말씀에 근거하여 건축하고, 살아있는 신앙의 산실로써, 이 믿음의 방주를 직접 눈으로 봄으로써, 귀한 체험의 순간들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충주라이트월드' 개관 기념 감사예배.
▲'충주라이트월드' 개관 기념 감사예배.

충북 충주에 조성된 충주라이트월드는 세계의 빛! 충주의 빛! 생명의 빛을 소재로 전통에서 첨단까지 촛불에서 LED. 가상현실 테마까지 다양한 빛, 시각적인 조명 예술을 초월해 스토리와 메시지가 있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 문화콘텐츠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14m2 위에는 에펠탑 바실리성당을 모형한 중앙탑 등 1,400여개의 빛 조형물로 완성하고 테마 별 배치를 설치했다. 특히 높이 26m, 길이 100m의 초대형 루미나리에를 이탈리아에서 직접 들여와 설치했는가 하면, 세계타마존, 충주테마존, 솔라라이트존, 어린이테마존, 엔터테인템트존, 빛캠핑존 등 다양한 체험공간을 갖추고 있다.

밤하늘을 수놓을 화려한 빛의 쇼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빛의 쇼

충주라이트월드는 탄금호를 끼고 아름다운 수변 경관과 빛으로 수놓기에 적합한 조경까지 갖추고 있는 빛 테마파크 부지로써 세계최대의 빛의 향연 축제로 밤하늘을 수놓게 된다.

한편, 지난 13() 오후 2시 충주세계무술공원 내 공연장에서 빛을 테마로 한 충주라이트월드개관 기념 예배가 노아방주건립위원회 주관으로 드려졌다.

노아방주건립위원회 조직위원장 심영식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총괄운영위원장 이국병 목사의 기도, 운영위원장 이윤근 목사의 성경봉독(5:13-16), 노아방주건립위원회 위원장 강문호 목사의 빛 되라 하시니 빛 돼야지이라는 제목의 설교 등으로 이어졌다.

예배 후 가진 글로리아 찬양단의 워십공연
▲예배 후 가진 글로리아 찬양단의 워십공연

또 이원진 충주라이트월드 대표의 인사, 글로리아찬양단의 워십 찬양”, 기획위원장 마정열 목의 노아방주 건립취지 및 비전 소개, 마이네 건축 및 설계사무소 김용태 소장의 노아방주 설계도 제작 인사, 국제성서박물관 임봉대 관장의 격려사, 종교위원장이며 우주그룹회장 김시몽 원장의 축사, 노아방주건립위원회 운영위원장 이승헌 목사의 광고, 노아방주건립위원회 고문 권유순 목사의 축도 등으로 예배가 드려졌으며 이어서 다양한 공연이 마련돼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기도 했다.

<교회복음신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