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석 장로 수석부회장 선출돼
영남지역장로연합회 22회 정기총회
17개 노회의 연합체인 영남지역장로연합회(회장 강양훈 장로)가 제22회기 정기총회를 통해 신임 수석부회장에 박경석 장로(대구동남노회, 상동교회)를 선출하고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 등 회무처리를 가졌다. 수석부회장은 차기 회장에 자동 승계된다.
박경석 장로는 신임인사에서 "먼저 하나님께 감사와 엉광을 돌린다"며 "전폭적인 지지로 선출해 주신 총대 장로님들의 뜻을 잘 새겨 겸손한 맘으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에 섬김과 봉사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지난 2월24일(토) 오전11시 거제도 하청교회서 개최된 정기총회는 총3부로 진행됐다.
이날, 수석부회장 신용부 장로(하청교회)의 인도로 드려진 1부예배에서 직전회장 진장명 장로(항서교회)의 기도, 서기 김상문 장로(송도영광교회)의 성경봉독(왕상17:1~7), 상남교회 예사랑앙상블의 특송, 하청교회 오명석 목사의 설교로 이어졌다.
오 목사는 설교를 통해 "한국교회가 세속화 돼 가는 현실에서 이러한 세력을 물리치기 위해선 엘리야와 같은 장로님들이 되어 자신을 돌아보고 건강한 교회를 이끌어야한다 "고 말했다.
이어 총무 강신웅 장로(대구남광교회)의 인도로 진행된 2부 축하 및 인사에서 회장 강양훈 장로(평강교회)의 환영인사, 영남지역노회협의회 회장 손방호 장로(동촌제일교회)ㆍ서부지역협의회 회장 위용운 장로(천포교회)의 축사와 기독교방송 C채널 사장 천영호 장로(전, 한국기독공보 사장)의 인사가 각각 있었으며 전회장단 소개와 지노회 장로회 회장 소개로 마무리됐다.
3부 정기총회 회무처리는 회장 강양훈 장로(평강교회)의 인도로 회원점명(서기 김상문 장로), 회장의 개회선언, 회순채택, 전회의록낭독(회의록 서기 박영배 장로), 사업보고(총무 강신웅 장로), 감사보고(감사 진병호 장로), 회계보고(회계 이성형 장로)가 있은 후,
임원선거가 있었다.
수석부회장 선거에서 박경석 장로가 총대원 과반수 이상의 득표로 장인수 장로를 따돌리고 선출됐다
이어서 임원교체에 따른 스톨과 의사봉 인계, 신임회장 인사 및 직전회장 강양훈 장로에게 공포패 전달 및 기념품 증정이 있었으며 제22회기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가 박수로 통과됐다.
교회복음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