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건강연구원 ‘열린목회’ 광장열고, 교회의 현실진단 미래방향 제시
교회건강연구원 ‘열린목회’ 광장열고, 교회의 현실진단 미래방향 제시
  • 기하성뉴스
  • 승인 2017.03.27 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회건강연구원(원장 이효상목사)이 23일 서울 종로구 연지동 기독교연합회관 17층 강당에서 ‘주님이 원하시는 건강한교회론’을 주제로 ‘열린목회’광장을 열었다.

이날 출간된「계시록의 일곱교회」를 중심으로 이효상 원장이 목회적 진단과 적용에 대하여 라는 발표하였다. 들어가는 말에서 이 원장은 “오늘날 교회의 위기는 교회다움이라는 정체성 상실에 있다”며, “교회의 세속화는 세상의 가치를 교회가 받아들이는데서 출발하며, 위기라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는 위기”라고 진단했다.

이 원장은 “한국교회는 폐쇄적인 개 교회주의와 혹은 분열 등 사(私)교회화의 기로에서 ‘교회건강, 열린목회’를 지향해 나가므로 공(公)교회성의 회복을 이루어야 한다”고 방향을 제시했다. 계속해서 “지금 이 시대의 상황에서 교회다음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자정 능력과 교회의 공공성에 대한 선언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주장하며, 최근 건강하지 못한 일부교회의 문제를 사례로 지적했다.

왜 계시록의 일곱 교회인가라는 질문에 “계시록은 오늘의 현실교회의 진단이 되는 동시에 미래의 영원 세계인 하늘교회를 미리 본다고 하는 점에서 귀중한 시금석이 된다”고 주장했다.

이사장 신상현 목사(울산미포교회)는 인사말에서 “교회건강연구원이 15주년을 맞이하는 시점에 열린목회 광장을 열고 전국의 목회자들과 주님이 원하시는 건강한 교회를 향한 방향과 대안 제시는 분명 주님이 기뻐하실 것”이라며, 신간「계시록의 일곱교회」은 이 땅에서의 참된 교회와 그리스도인의 삶을 다시 생각하게 할 것”이라고 추천했다.

열린목회 광장은 오늘의 교회건강과 새로운 회복을 모색하는 새로운 형태의 목회콘퍼런스이다. 4월13일에도 ‘목회생태계, 어떻게 회복할 것인가’를 주제로 ‘목회생태계회복’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 ‘작은교회 다시뛴다’ 서길원 목사(상계감리교회), ‘다음세대전략’설동주 목사(과천약수교회), ‘한국교회미래전략’ 정성진 목사(거룩한빛 광성교회)가 발표자로 나서며 열띤 토론이 예상된다. 4월 10일까지 교회건강연구원 홈페이지 행사 참가란에 사전 신청하면 선착순 300명에 한하여 참가비는 1만원으로 점심식사와 이효상 원장의 신간 저서「계시록의 일곱교회(1만원) 및 선물이 증정된다.

교회건강연구원은 교회의 방향성과 대안 제시하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제공해 왔으며 건강한 교회문화와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목회회복을 돕는 실용목회 전문 연구기관이다. www.ucb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