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사업 혁신적 추진"
임원개선, 결산보고, 신안건 토의,
제45회기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 가져
부산동노회장로회(회장 신준선 장로) 제45회기 정기총회가 10월20일(주일) 오후4시 평화교회당서 개최돼, 신임회장에 임화발 장로(평화교회)를 선출하는 등 임원개선, 결산보고, 신안건 토의, 제45회기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 등을 가졌다.
이날, 제45회기 정기총회서 신임회장에 선출된 임화발 장로는 “여기까지 인도해 주신 에벤에셀의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리며 44회기를 이끌어 주신 신준선 회장님을 비롯한 임원들과 선배 장로님들의 헌신과 수고에 감사드리며 부끄럽지 않게 45회기를 잘 이끌어 축복의 통로가 되는 장로회가 되도록 헌신과 겸손, 섬김의 자세로 나가겠다”고 인사했다.
아울러 “다시 말씀으로 돌아가자는 취지로 오직 말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반석 위에 든든히 세워나가는 동노회장로회가 되기를 소망한다”며 “제자들의 발을 씻기시며 섬김의 본을 보이신 예수님을 따라 겸손과 헌신으로 교회를 섬기며 노회를 섬기는 회원 모두가 되기를 바란다”고 회원들에게 ‘섬김의 자세’를 강조했다.
특히 “지교회 시무장로님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들을 혁신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임 회장은 45회기 주요 사업으로, 전회장 초청 임부장 간담회, 임부장 MT수련회, 신년하례회 월례회, 엘더 MT수련회, 월례회 특강, 장로회 등산회, 월례회 특강, 엘더 영성특강, 임원회 월례회, 장로임직 축하, 시찰교회 미자립교회 순방, 노회 장로회 임원간담회, 동부장로연합회 수련회, 전장연 엘더스쿨, 노회미자립교회 후원, 남선교회연합회 후원, 아동부연합회 하기수련회 후원, 해외선교 유니세프 후원 등을 꼽았다.
이날, 1부 예배는 수석부회장 임화발 장로의 인도로, 직전회장 이종택 장로의 기도, 회록서기 최경섭 장로의 성경봉독(삼하3장1절), 평화색소폰 앙상블의 특송, 김재욱 목사(평화교회)의 설교로 이어졌다.
김재욱 목사는 "엎드림 엎드림(updream)" 이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다윗이 자신을 죽이려는 어려운 상황 가운데서도 잘 빠져나갔다. 그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그것은 바로 하나님 앞에 엎드려 기도했기 때문”이라며 “다윗이 위대한 점은 하나님 앞에 엎드렸을 뿐만 아니라 사람 앞에도 겸손히 엎드렸다. 바울을 죽일 수 있는 절체절명의 기회가 두 번 정도 있었다. 그럴 때에도 다윗은 사울을 감히 죽이지 못했다. 그 이유는 사울이 하나님으로부터 기름 부음을 받은 자라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이다. 나아가 다윗의 위대했던 또 하나는 그가 엎드리지 않아도 될 수 있는 상황 가운데서도 엎드렸다.”는 다윗의 엎드림임을 강조했다.
이어 “장로회의 핵심은 하나님 앞에 얼마만큼 엎드리느냐는 것이다. 이는 사람이 그 길을 인도할지라도 그 걸음을 이끌어 가시는 분은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며 “이번에 회장님으로 취임하시는 임화발 장로님과 또 새로운 임원 장로님들이 맡은 회기에 하나님께서 이끌어 가시는 사업이 되기를 바라며 특히 공로패보다 하나님 앞에 어떻게 평가를 받느냐가 중요한 것임을 잊지 않고 하나님 앞에 엎드림으로써 45회기 사업의 꿈이 순탄하게 이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영숙 장로의 봉헌기도, 장로회가 제창, 김재욱 목사의 축도로 1부 예배를 폐한 후 총무 장선호 장로의 사회로 이어진 2부는 신준선 회장의 인사와 내빈소개 및 전회장 소개로 시작됐다.
격려사에는 전국장로회연합회 회장 박영호 장로와 부산동노회 노회장 최송규 목사가 각각 신준선 회장에게 공로패 증정 및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축사에는 동부지역장로협의회 회장 진병호 장로가 신준선 회장에게 기념배지 증정 및 축사로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기념사진 촬영에 이어 진행된 3부 총회는 신준선 회장의 사회로, 전회장 권성혁 장로 개회기도, 총무 장선호 장로의 신입회원소개, 서기 서종호 장로의 회원점명, 회장 신준선 장로의 개회선언(회칙 제10호 1항에 의거), 회순채택, 회록서기 최경섭 장로의 전회의록 채택, 총무 장선호 장로의 사업보고 및 회장 동정, 감사 강재봉의 감사보고, 회계 김영숙 장로의 결산보고, 등산회 회장 임화발 장로의 등산회 보고, 회칙개정, 임원개선, 신구 임원 교체식 및 스톨착의식, 직전회장이 신임회장에게 장로회기 및 의사봉⦁회칙전달, 전 회장 조성호 장로의 격려사, 신임회장 인사, 신임회장이 직전회장 신준선 장로와 직전총무 장선호 장로에게 감사패 증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신안건 토의와 제45회기 사업계회 및 예산(안) 심의건, 총무 남택우 장로의 광고, 평화교회의 장로소개 및 인사, 부산동노회장로회를 위한 합심기도 후 신임회장 임화발 장로의 폐회기도로 성료됐다.
이날, 평화교회가 정성껏 준비한 다과 및 저녁식사를 통해 화기애애한 친교의 장을 가졌으며 아울러 선물이 제공되는 기쁨까지 더해졌다.
한편, 45회기 동노회 장로회 임원은 다음과 같다.
▲직전회장/신준선 장로(초읍) ▲회장/임화발 장로 ▲수석부회장/남중성 장로(안락) ▲부회장/동부시찰 김성원 장로(예린)⦁서부시찰 장선호 장로(감전)⦁남부시찰 김동현 장로(백양로)⦁북부시찰 서창호 장로(대흥) ▲총무/남택우 장로(대흥) ▲회계/신용탁 장로(평화)⦁부회계 이민주 장로(연산) ▲서기/서종일 장로(신암)⦁부서기 김정칠 장로(모라) ▲회의록 서기/최경섭 장로(모라)⦁회의록부서기 강호만 장로(양정중앙) ▲부총무/동부 원희동 장로(예린)⦁서부 유홍준 장로(감전)⦁남부 권종호 장로(초읍)⦁북부 홍석주 장로(안락) ▲감사/동부 김태환 장로(광안)⦁서부 이미선 장로(예일)⦁남부 김유현 장로(초읍)⦁북부 강성현 장로(연산제일) ▲각부 부장/선교부 김영숙 장로(백양로)⦁교육부 백상호 장로(초읍)⦁사회부 정수현 장로(연제로)⦁친교부 이진일 장로(양정중앙)⦁체육부 김인모 장로(연산)⦁재정부 오진희 장로(청강) ▲등산회/회장 남중성 장로(안락)
교회복음신문/김다솜 기자cgnnews@hanmail.ne